【파이낸셜뉴스 부천=강근주 기자】 민선8기 부천시장직 인수위원회가 위원 인선을 끝내고 오는 14일 공식 출범할 예정이다.
조용익 부천시장 당선인은 한병환 전 청와대 선임행정관과 김기현 부천 YMCA 사무총장을 부천시장직 인수위원회 공동위원장으로, 정혜선 가톨릭대 예방의학과 교수를 부위원장으로 지명하는 등 인수위원 15명을 선임했다.
상임고문단에는 선대위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을 맡았던 설훈-김상희-김경협-서영석 등 부천시 4개 지역위원회 국회의원을 위촉했다. 특히 지역 현안을 유기적으로 협의하고 당-정 긴밀한 협력과 소통을 위해 각 지역위원회 보좌진도 인수위원에 포함됐다.
인수위는 △시정혁신 △복지민생 △미래성장 등 3개 분과로 구성되며, 오는 14일 오전 10시 중동 힐스테이트 2층에 마련된 인수위 사무실에서 현판식을 갖고 공식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조용익 당선인은 “인수위는 부천 재도약을 위한 공약 이행방안을 마련하고, ‘부천 대전환 비전’을 수립할 것”이라며 “취임과 동시에 시민과 소통을 강화하고 혁신행정이 가능하도록 철저히 준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인수위는 분과별로 부천시 조직과 예산, 시정 주요 현황을 파악하고, 부서별 업무보고를 받은 뒤 현장방문 등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다음은 민선8기 부천시장직 인수위원회 명단이다.
공동위원장 한병환 전 청와대 정책실장 선임행정관, 전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 일터혁신TF 위원
공동위원장 김기현 부천 YMCA 사무총장
부위원장 정혜선 부천 근로자 건강센터장, 가톨릭대 예방의학과 교수
대변인 박정산 전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특별위원, 부천시 규제개혁위원회 위원
위원 홍석일 부천상공회의소 부회장
위원 강명진 부천노총 사무처장
위원 이호준 경기도 시장상권진흥원 이사
위원 이상희 천주교 인천교구 가톨릭 사회복지법인 회장
위원 조필규 국토교통부 공공주택통합심의위원회 위원
위원 서채환 한국만화애니메이션학회장
위원 박병권 전 부천대 경영학과 겸임교수
위원 황혜민 부천대 간호학과 교수
위원 정공진 김경협 국회의원 보좌관
위원 문영주 김상희 국회의원 선임비서관
위원 이협 서영석 국회의원 보좌관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