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밀양소식] 시,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온라인 시민투표

뉴시스

입력 2022.06.13 11:45

수정 2022.06.13 11:45

밀양시청 전경. *재판매 및 DB 금지
밀양시청 전경. *재판매 및 DB 금지
[밀양=뉴시스] 안지율 기자 = 경남 밀양시는 13일부터 16일까지 올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온라인 시민투표를 진행한다.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은 ‘지방공무원 적극행정 운영규정’에 따라 적극적인 업무추진으로 성과를 달성하거나, 시민 불편 사항을 적극적으로 해결하는 등 공직사회의 적극행정 문화 조성에 이바지한 공무원을 우대하기 위해 매년 대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이번 온라인 시민투표는 3개 부서에서 제출된 총 3건의 적극행정 우수사례에 대해 시민들이 평가하고, 실무위원으로 구성된 실무심사단의 평가점수를 합산해 최종적으로 인사위원회 심의를 통과한 2명이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발된다.

온라인 시민투표는 밀양시 누리집(https://www.miryang.go.kr/) 팝업존을 통해 최대 2건의 사례에 대해 투표할 수 있다.

◇등불봉사단, 청소 봉사로 이웃사랑 실천

(출처=뉴시스/NEWSIS)
(출처=뉴시스/NEWSIS)

밀양시 은혜교회 소속 등불봉사단은 주거환경이 열악한 삼문동 홀몸노인 가구를 방문해 청소 봉사활동을 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회원 10여 명이 참여해 무더위 속에서도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가정 내 방치된 오래된 물건과 폐가전 제품 등을 모두 꺼낸 후 정리정돈에 구슬땀을 흘렸다.


봉사단은 앞으로도 봉사단의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 있다면 적극 협조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삼문동은 쾌적한 주거환경은 어르신의 건강과 직결된 만큼 행정에서도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해소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등불봉사단은 은혜교회 김종균 단장 이하 100여 명의 성도로 구성된 봉사단체로 2016년부터 지금까지 매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청소 지원, 이·미용 서비스, 레크리에이션 활동 등 지역사회 이웃사랑 실천의 최일선에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alk9935@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