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과학

ESG 공들이는 SK바사, 첫번째 ESG 경영보고서 발간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6.14 10:02

수정 2022.06.14 10:09

지난해 3400억원에 달하는 사회적 가치 창출해
SK바사, ESG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 지속할 예정
ESG 경영 위한 8대 전략 목표 추진 계획도 제시
ESG 공들이는 SK바사, 첫번째 ESG 경영보고서 발간


[파이낸셜뉴스] SK바이오사이언스는 14일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강화 활동의 일환으로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첫 발간했다고 14일 밝혔다. S
K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해 약 3400억 원에 달하는 사회적 가치(SV)를 창출했고 앞으로도 ESG 경영 고도화와 정기적인 ESG 보고서 발간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지난해 회사가 창출한 SV는 3399억 원으로, △비즈니스 활동을 통한 ‘경제간접 기여성과’가 1923억 원 △백신 개발을 통한 인류 건강 증진 및 구성원 등 이해관계자의 행복 추구 창출을 포괄한 ‘사회성과’가 1478억 원 등이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올해 대한민국 1호 코로나19 백신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스카이코비원'의 개발과 넥스트 팬데믹 대응을 위한 글로벌 바이오 인재 육성 등을 통해 SV 창출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또 mRNA, 세포유전자치료제(CGT) 등 새로운 플랫폼의 확보와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한 신규 시장 개척 등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룬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ESG 경영을 고도화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룩하기 위한 4대 전략으로 △친환경 경영체계 구축 △이해관계자 행복 추구 △업(業) 연계 사회적 가치 창출 △지속가능하고 투명한 거버넌스 운영을 제시했다.
또한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영역별로 8대 전략 목표 추진 계획을 수립했다.

향후 SK바이오사이언스는 △기후변화 대응 전략 및 탄소중립 로드맵 수립 △기후변화재무공시 보고서 발간 △안동L하우스 환경경영시스템 국제 인증인 ISO14001 획득 등을 하반기에 진행할 계획이다.


박종현 SK바이오사이언스 전략기획실장은 “이번 보고서는 SK바이오사이언스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에 대한 약속을 담은 첫 번째 ESG보고서라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며 “보고서에 담아낸 약속들을 전략적으로 이행하며 회사의 성장을 견인하고 공중보건에 기여하는 한편 이해관계자와 적극 소통하고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vrdw88@fnnews.com 강중모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