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게임

라이징윙스, 동물 보호 위한 ‘ALM’ 프로젝트 시작

임수빈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6.14 10:57

수정 2022.06.14 10:57

관련종목▶

동물보호단체 ‘라이프’와 업무 협약 체결
강문철 라이징윙스 부사장(왼쪽)과 심인섭 라이프 대표가 지난 10일 서울 강남구 라이징윙스 사옥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크래프톤 제공
강문철 라이징윙스 부사장(왼쪽)과 심인섭 라이프 대표가 지난 10일 서울 강남구 라이징윙스 사옥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크래프톤 제공
[파이낸셜뉴스] 크래프톤 자회사 라이징웡스가 동물보호 캠페인을 전개한다.

라이징웡스는 지난 10일 사단법인 동물보호단체 라이프와 서울 강남구 라이징웡스 본사에서 '애니멀 라이브스매터(ALM)' 프로젝트 협력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ALM 프로젝트는 ‘동물의 생명도 소중하다’는 뜻의 동물 보호 프로젝트다. 동물과 인간의 행복한 공존을 위해 기획됐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라이징윙스는 ALM 프로젝트의 첫 단계로 라이프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라이징윙스는 협약에 따라 다음 달 대체불가능토큰(NFT)을 발행하고, 판매 수익금 전액을 라이프에 기부하게 된다.
라이프는 기부금을 길고양이를 비롯한 다양한 동물 구호 활동 등에 사용할 예정이다.

ALM 프로젝트는 최수영 PD를 중심으로 라이징윙스의 개발자들이 합류한 ‘팀 해피 포스(Team Happy Paws)’가 담당한다. 팀 해피 포스는 유튜버, 웹툰 작가, 화가 등 고양이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터들과 협업해 고양이 캐릭터들을 NFT로 발행할 계획이다.
ALM 프로젝트 취지를 형상화 한 엠블럼 형태의 NFT도 선보일 계획이다.

팀 해피 포스는 고양이를 주제로 한 모바일 게임 ‘캠핑 캣 패밀리(Camping Cat Family)’를 올 3분기 출시한다.
이용자들은 자신이 구매한 NFT 고양이 캐릭터들이 다양하게 상호 작용하는 모습을 게임 속에서 만나게 된다.

soup@fnnews.com 임수빈 김준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