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편리미엄 누리는 생활숙박시설 인기…'신라모노그램 강릉' 완판 임박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6.16 09:31

수정 2022.06.16 09:31

<신라모노그램 강릉 내부, 이미지 제공: 디오션259피에프브이(주)>
<신라모노그램 강릉 내부, 이미지 제공: 디오션259피에프브이(주)>

최근 분양시장에 '편리미엄'이 대세로 자리잡고 있다. 내 시간을 절약해주고 번거로움을 덜어주는 편리함에 대해 사람들이 기꺼이 비용을 지불하는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어서다. '트렌드코리아2020' 책에서는 '편리'가 곧 '프리미엄'이란 의미에서 '편리미엄'이란 신조어가 등장했을 정도다.

편리함이 곧 프리미엄이 되는 시대에 모든 것을 단지와 단지 인근에서 누릴 수 있는 생활숙박시설이 주목받고 있다. 강원도 강릉시에 공급되는 '신라모노그램 강릉'이 대표적인 사례다.


디오션259피에프브이(주)가 공급하는 프리미엄 생활숙박시설 신라모노그램 강릉은 관광부터 휴양, 비즈니스까지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곳이다. 신라모노그램 강릉 서쪽으로는 태백산맥이 뻗어 있고, 동쪽으로는 동해가 펼쳐져 있어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경관을 조망하면서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특히 신라모노그램 강릉 내에는 완벽한 부대시설이 들어서기 때문에 멀리 나가지 않아도 휴양을 즐길 수 있다. 단지 내 시그니처 시설은 포레스트 풀과 비치 클럽 콘셉트로 꾸며진 풀 사이드 바로 바다와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하며 솔숲과 마주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라모노그램(Shilla Monogram)은 호텔신라가 2020년 론칭한 '어퍼 업스케일(Upper upscale)' 브랜드로 베트남 다낭에 이어 두 번째이자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 신라모노그램 강릉은 연면적 14만 6266㎡로 강원도 최대 규모의 생활숙박시설이 될 전망이다. 지하 1층~지상 21층, 3개 동으로 구성되며 생활숙박시설 783실과 호텔 300실 이상이 들어선다.

생활숙박시설은 총 23개의 다양한 타입으로 설계해 수요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가장 많은 호실을 공급하는 A1타입(전용면적 39㎡ 408실)은 내추럴한 무드의 심플한 디자인으로 오션 뷰 테라스와 쾌적한 다이닝 공간을 제공하며, 욕실 내에서도 바다 조망이 가능하고, 데이베드 활용 시 최대 4인까지 숙박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국내 호텔업계 대표 브랜드로 풍부한 객실 운영 노하우를 갖춘 호텔신라의 운영전문 자회사인 신라에이치엠㈜이 위탁 운영을 맡아 안정적인 운영이 기대된다.
해당 생활숙박시설은 수익형과 관리형으로 구분되며, 모든 분양자에게는 신라리워즈 상위 등급 혜택이 제공된다. 관리형으로 분양받을 경우 1년 내내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한편 신라모노그램 강릉의 홍보관은 서울시 강남구 봉은사역 일대에 위치해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