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리 원서접수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오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오산시 오산로278번길 3, 2층)에 방문해 접수 가능하다.
대리 원서접수의 준비서류는 신분증(여권, 청소년증, 주민등록증 등), 최종학력증명서(제적증명서, 미진학사실확인서, 검정고시성적증명서, 과목합격증명서 등) 1부, 증명사진 2매이다.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원서접수 지원뿐만 아니라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교재와 온라인 수강권, 학습 멘토링도 지원하고 있다.
또 검정고시에 응시하는 청소년을 위해서(만9세~24세) 고사장 도시락 지원을 할 예정이다.
신청 및 문의는 오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로 가능하다.
직접 원서접수를 원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은 20일부터 24일까지 화성오산교육지원청으로 현장 방문하거나 나이스검정고시서비스에서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오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여성가족부 지원 사업으로 운영되며, 관내 유일의 학교 밖 청소년을 지원하고 있는 센터로서 개인 및 집단상담 지원, 검정고시 지원, 멘토링 지원, 자립지원, 자격증 취득 지원, 문화 활동 지원, 동아리활동 지원, 교통비 및 급식비 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상시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만 9세부터 24세의 학교 밖 청소년은 누구나 센터 이용이 가능하며,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과 문의가 가능하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