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괴산소식] 군수직 인수위 업무보고회 등

뉴시스

입력 2022.06.16 17:05

수정 2022.06.16 17:05

[괴산=뉴시스] 민선 8기 괴산군수직 인수위원회 업무보고회. (사진=괴산군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괴산=뉴시스] 민선 8기 괴산군수직 인수위원회 업무보고회. (사진=괴산군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괴산=뉴시스] 강신욱 기자 = 민선 8기 괴산군수직 인수위원회는 16일 업무보고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이번 보고회는 유기농업연구소 세미나실에서 이날부터 17일까지 이틀간 실과별 주요업무 보고 후 군정현황과 주요사업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된다.

인수위는 이번 업무보고에서 빠른 시간에 군정 현황을 파악하고 주요 사업을 점검한 뒤 관련부서와 관계기관과의 긴밀한 논의를 거쳐 당선자의 군정 운영방침을 선정하고 이행 방안을 구체화할 계획이다.

인수위는 지난 13일 송재경 위원장 등 위원 15명으로 출범했다.

◇괴산군, 돌발해충 방제 약제 공급

충북 괴산군농업기술센터는 돌발해충 발생에 대비해 예방 차원의 긴급 방제 약제를 보급한다고 16일 밝혔다.


대표적인 돌발해충은 갈색날개매미충, 미국선녀벌레, 꽃매미 등이 있다.

이들 돌발해충은 복숭아·사과나무 잎을 갉아먹거나 수액을 빨아먹고 배설물로 그을음병을 유발해 과실의 상품성을 떨어뜨린다.

농기센터는 2억4000만원을 들여 돌발해충에 효과가 높은 5가지 종류의 약제를 선정해 24일까지 농가에 공급할 계획이다.

◇괴산군 후계농업경영인대회 열려

34회 괴산군 후계농업경영인대회가 16일 유기농엑스포 광장에서 열렸다.

이번 대회는 한국후계농업경영인 괴산군연합회와 한국여성농업인 괴산군연합회 공동 주관으로 마련됐다.


행사는 우수농업인 시상과 체육행사, 읍·면 노래자랑, 경품 추첨 등으로 진행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ksw64@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