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트렌드 세대 증가에 생활 및 교통 인프라 우수한 ‘편리미엄’ 오피스텔이 인기
-원흥지구•창릉신도시 더블 생활권 및 GTX-A 수혜로 주목받는 ‘GTX창릉역 힐사이드파크 더블’
-원흥지구•창릉신도시 더블 생활권 및 GTX-A 수혜로 주목받는 ‘GTX창릉역 힐사이드파크 더블’
최근 포미(For Me)족, 욜로(YOLO)족 등 뉴 트렌드의 세대들이 급격히 증가하면서 부각되고 있는 새로운 대표적 소비 트렌드 중 하나가 바로 ‘편리미엄’이다. ‘편리미엄’은 편리함(Convenience)과 프리미엄(Premium)이 결합한 말로, ‘편리함이 곧 프리미엄’이라는 뜻이다. 시간 빈곤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이 ‘편리함’을 소비 기준으로 삼으면서 프리미엄의 주요 속성으로 부상했다.
편리함에 대한 가치가 높아지면서 각종 생활 및 교통 인프라를 갖춘 지역에 위치한 주거시설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이러한 장점을 갖춘 신규 ‘편리미엄’ 오피스텔이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단지는 최근 창릉신도시 수혜 지역으로 주목받고 있는 원흥지구 내에 건립될 예정으로 원흥지구와 창릉신도시를 잇는 더블 생활권을 누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창릉신도시 인근에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노선과 고양선 등 대규모 교통호재도 예정되어 있어 서울 접근성도 높아질 전망이다.
고양시 덕양구 도내동 955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GTX창릉역 힐사이드파크 더블’은 대지면적 2,481.30m², 연면적 40,419.25m², 지하 4층~지상 27층 1개동의 규모로 오피스텔 3개 타입 총 481실과 근린생활시설(상가) 27실로 구성되어 있다.
‘GTX창릉역 힐사이드파크 더블’은 3호선 원흥역, GTX-A 창릉역(예정), 고양선 창릉역(예정), 신분당선 삼송역 연장(예정)을 중심으로 형성될 역세권 프리미엄을 확보한 상태다. 특히 2024년 개통 예정인 GTX-A는 파주운정에서 서울역, 삼성역을 거쳐 화성 동탄까지 연결되는 노선으로, 그 중 창릉역(예정)이 사업지 인근으로 예정되어 있어 더 빠르고 편리한 강남권 진·출입이 가능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밖에도 S-BRT 간선급행버스 개통(예정), 서울~문산간고속도로 및 외곽순환도로 등 사통팔달 교통망으로 우수한 접근성을 자랑한다.
생활 인프라 역시 풍부하다. 차량 2분 거리인 이케아(고양), 롯데아울렛(고양)을 비롯해 스타필드(고양), 이마트 트레이더스(고양)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이 근거리에 위치한 것은 물론 도보로 이동 가능한 창릉천 수변공원, 도래울 석탄공원, 도래울 의장대공원, 도래울 바람물공원 등 녹지공간이 풍부한 그린 프리미엄으로 여유롭고 쾌적한 일상을 누릴 수 있다.
‘GTX창릉역 힐사이드파크 더블’만의 풍부한 배후수요도 장점이다. 원흥지식산업센터, 켄달스퀘어(물류센터), 이케아, 롯데아울렛, 스타필드, 이마트트레이더스, MBN미디어센터, 삼송테크노밸리 등 사업지 반경 3km 이내에 형성된 업무 시설 종사자들의 유입에 따른 막강한 배후수요 프리미엄으로 각광받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GTX창릉역 힐사이드파크 더블’은 단지 인근에 GTX-A노선(2024년 예정), 고양선(예정) 등 교통망 수혜와 창릉신도시 개발 등으로 높은 미래가치를 지니고 있다.”면서 “뿐만 아니라 오피스텔 특성상 청약통장이 필요 없는 만큼 청약가점이 낮은 2030세대 사이에서 ‘내 집 마련’ 기회로 주목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오는 7월 오픈 예정인 ‘GTX창릉역 힐사이드파크 더블’의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모델하우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