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마사회TV 구독자 1만명 돌파 ‘만족도 조사’ 진행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6.22 10:09

수정 2022.06.22 10:09

한국마사회 유튜브 채널 마사회TV. 사진제공=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 유튜브 채널 마사회TV. 사진제공=한국마사회

【파이낸셜뉴스 과천=강근주 기자】 한국마사회 공식 유튜브 채널 ‘마사회TV’가 구독자 1만명 돌파를 기념해 국민 의견 수렴 및 피드백을 위한 만족도 조사를 6월23일부터 7월13일까지 진행한다.

마사회TV는 경마 및 말 문화 등을 재미있고 다양한 영상을 통해 전파하고 말 산업에 대한 이해도와 접근성을 높이고 한국마사회 공적 가치와 성과를 알려왔으며 올해 개설 2년차에 접어든다.

올해는 특히 한국경마 100년을 기념하며 역사-나눔-사랑-글로벌 도약이란 4가지 주제로 선수단 재능기부, 글로벌 경주마 육성영상 등 흥미로운 콘텐츠를 만들고 이와 연계한 이벤트를 지속 시행하고 있다. 6월 시행했던 국민참여 ‘말럽 백허그 챌린지’에는 많은 누리꾼뿐만 아니라 인기 인플루언서 ‘샤샤와 제이’, ‘전승배’도 참여해 한국경마 100년을 기념했다.

이런 노력에 힘입어 마사회TV는 개설 2년 만에 구독자 1만명을 달성했다.
특히 킹 샤이어말의 말발굽 정리 ASMR 영상은 조회 수 20만을 돌파하며 인기를 끌고 있고, 최근 한국마사회 탁구단이 함께한 탁구 꿀팁 숏츠(Shorts) 영상도 누리꾼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정기환 한국마사회 회장은 22일 “한국마사회와 말 산업을 사랑해주는 많은 국민 덕분에 구독자 1만명을 달성하게 됐다”며 “더 많은 국민에게 친근하고 가깝게 다가가기 위해 앞으로도 재미있는 콘텐츠와 국민 참여형 이벤트를 시행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마사회는 구독자 1만명 달성을 기념하며 국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유튜브 구독자 만족도 조사를 시행한다. 유튜브에서 마사회TV 채널을 구독하고 구독 인증샷과 함께 만족도 조사 설문 폼에 답변을 입력하면 이벤트 응모가 완료된다.
이벤트 기간은 6월23일부터 7월13일까지 3주간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