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민선8기 남양주시 슬로건, “출발! 슈퍼성장시대”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6.23 11:06

수정 2022.06.23 14:06

남양주시청 전경. 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시청 전경. 사진제공=남양주시

【파이낸셜뉴스 남양주=강근주 기자】 민선8기 남양주시장 취임식이 오는 7월1일 오전 10시30분 화도체육문화센터 3층 다목적강당에서 개최된다. 취임식은 식전공연부터 취임선서 및 취임사, 시민 발언, 시가 합창 등 순서로 1시간 정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취임식 슬로건은 ‘출발! 남양주 슈퍼성장시대’로 결정됐다. 이 슬로건은 6.1지방선거 당시 주광덕 남양주시장 후보가 내건 캐치프레이즈로, 100만 특례시 도약을 위한 신산업 육성, 교통 허브도시 구축, 메가시티 조성, 지역균형발전 추진 등 미래 비전을 담은 문구다.

주광덕 남양주시장 당선인은 23일 “지금 남양주는 위기를 기회로 삼아야 할 중요한 기로에 서 있다.
시민 행복과 남양주 성장의 새로운 시대를 시작한다는 선언”이라고 슬로건 의미를 설명했다.

남양주시장직 인수위원회에 따르면, 취임식은 ‘시민 시장 시대’라는 당선인 철학에 따라 시민이 주체적으로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취임식 초청장은 환경보호와 비용절감 차원에서 모두 모바일 초청장으로 발송한다.
인수위는 “시민께서 새로운 시정을 기대할 수 있도록 취임식부터 의미 있는 실천을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같은 날 오후 2시30분 남양주체육문화센터에서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취임식도 예정돼 있다.
주광덕 당선인은 이에대해 “남양주시 교육이 경기도에서 가지는 위상과 중요성을 상징적으로 읽을 수 있다”며 “향후 교육환경 개선 및 발전을 위해 경기도교육청과 긴밀히 협조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