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창녕소식]군, 상반기 정부포상·도지사 표창 수여 등

뉴시스

입력 2022.06.28 11:01

수정 2022.06.28 11:01

(출처=뉴시스/NEWSIS)
(출처=뉴시스/NEWSIS)

[창녕=뉴시스] 안지율 기자 = 경남 창녕군은 2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2년 상반기 정부포상 및 도지사 표창 수여식을 열고 총 7명의 공무원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수여식은 퇴직자 정부포상, 정부 모범공무원 표창, 경상남도 자랑스러운 공무원 표창 수여 순으로 진행됐다.

퇴직자 정부포상으로는 공무원으로 재직하며 군 발전에 이바지해 공적을 인정받은 김양득 전(前) 행정복지국장과 전각수 전 도천면 부면장이 옥조근정훈장을 정영란 전 기술지원과 생활문화팀장이 근정포장을 받았다.

정부 모범공무원 표창에는 국정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국가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한 재무과 장미화 경리팀장, 임채현 도로팀장, 하연옥 감염병 대응팀장이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이외에도 노인여성아동과 구민아 주무관이 경남도 자랑스러운 공무원 표창을 수상했다.

◇귀촌탐색과정 부산 도시민 수강생 현장 방문

(출처=뉴시스/NEWSIS)
(출처=뉴시스/NEWSIS)

창녕군은 현장체험학습을 위해 방문한 부산의 귀촌탐색과정 수강생들에게 귀농·귀촌 정책을 소개했다.


군에서는 교육현장에서 귀농·귀촌 홍보물품 및 안내책자를 배부했으며 전국 최대규모를 자랑하는 단일농가 귀농지원 정책과 귀농 초기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2개소의 귀농학교를 소개했다.

현장체험학습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에서 주관하고 전국도시농업관리사연합회 부산지부가 운영하는 귀촌탐색 교육과정이다.


수강생들은 굼벵이 사육, 미나리 재배 등 귀농 성공사례 농가를 방문하고 부곡온천, 만옥정공원의 진흥왕척경비를 답사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lk9935@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