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원갤러리는 아름다운 도전을 함께한 수료생들의 예술·문화적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이 달부터 한지공예·민화·유화·캘리그라피·시민정원사 등 9개 과정 200점 내외의 다양한 작품을 계속해서 무료로 전시한다.
부산대 평생교육원은 지역주민을 위한 치유인문학 강좌와 경헌실버아카데미 정보화 교육, 발달장애성인 대상 꿈나래 대학 등 교육 취약계층을 위한 특화프로그램 운영과 각종 상담사와 지도사를 양성하는 전문자격과정, 음악·무용·공예·체육 분야의 다양한 자기계발과 교양과정 등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동서대 위탁운영 '해운대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식약처장 표창 수상
동서대는 최근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2022년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성과보고회에서 대학이 위탁·운영하고 있는 해운대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유공센터로 선정돼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해운대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2013년부터 영양사가 없는 100인 미만 어린이 급식소를 대상으로 건강하고 안전한 급식을 위한 위생·영양관리, 식단 및 레시피 제공, 컨설팅 및 대상별 식생활 교육 등 현장 맞춤형 지원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동의대, 김혜원·안지원 학생 관광 관련 공모전 최우수상
동의대는 김혜원(국제관광경영학전공 4학년)·안지원(호텔·컨벤션경영학전공 3학년) 학생이 최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한국무역전시학회·한국마이스관광학회·한국이벤트컨벤션학회의 2022년 춘계 공동학술대회'의 대학생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두 학생의 아이디어는 수원시의 지역특화산업과 연계한 창의적인 내용과 실현가능성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부경대 교수 7명, 제32회 과학기술우수논문상 수상
부경대는 최창근(생태공학)·구평회(기술·데이터공학)·김민석(건축학)·임정민(경제학)·정철우(건축공학)·최요순(에너지자원공학)·이창준(안전공학) 등 7명의 교수가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KOFST)의 제32회 과학기술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부경대 교수 7명을 비롯해 이학, 공학, 농수산학, 보건, 종합 등 분야에 248명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번 과학기술우수논문상 시상식은 29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2022 대한민국과학기술연차대회에서 진행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yulnetphoto@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