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은행

"포트폴리오 균형이 가장 중요"...SC제일銀 하반기 투자전략 보고서 발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7.05 09:23

수정 2022.07.05 09:23


SC제일은행 CI. SC제일은행 제공
SC제일은행 CI. SC제일은행 제공
[파이낸셜뉴스] SC제일은행은 자산관리(WM) 고객을 위한 2022년 하반기 글로벌 금융시장 전망 및 투자전략 보고서를 발표했다고 5일 밝혔다. 핵심 투자 테마는 '긴축 속 균형 잡기'.

SC제일은행은 보고서에서 하반기에도 미 연준을 비롯한 주요국 중앙은행들이 경기 연착륙과 물가 통제 사이에서 외줄타기를 이어갈 것으로 내다봤다. 이런 긴축 과정에서 하반기 금융시장은 작은 변수에도 민감한 반응을 보이는 변곡점이 될 수 있다고 우려했다.

SC제일은행은 이런 시기일수록 투자 포트폴리오의 균형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세부적인 투자전략은 △주식을 대신해 채권의 비중을 늘리고 △다양한 자산을 고르게 담는 멀티에셋펀드를 활용해 일정한 수익 흐름을 창출하도록 하며 △주식 중에서는 일본을 제외한 아시아 및 영국 주식에 초점을 두라는 것이다.

아울러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금융환경에서 금과 같은 자산을 활용해 리스크를 낮추는 방법도 제시했다. 투자기회 자산으로는 미국·유럽의 경기 방어주, 중국의 경기 민감주, 원자재 수출국 통화 등을 꼽았다.
끝으로 장기 투자테마를 통한 자산 배분을 강조하며 빠르게 변화하는 금융시장에 맞춰 유연하고 능동적인 대응이 절실한 시점이라고 덧붙였다.

seung@fnnews.com 이승연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