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힐스테이트 황성, 6일부터 선착순 계약 실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7.05 09:03

수정 2022.07.05 09:03

- 7월 6일(수) 오전 11시부터 견본주택 현장에서 동호지정 계약 진행
- 분양가 및 금리 상승 전 최적의 기회로 주목받고 있어 높은 관심 예상

힐스테이트 황성 조감도
힐스테이트 황성 조감도

현대건설이 경주시 첫 힐스테이트 브랜드 아파트로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황성'이 6일(수) 11시부터 견본주택 현장에서 선착순 계약 일정에 돌입한다.

단지의 선착순 계약은 만 19세 이상이면 거주지역에 상관없이 전국민 누구나 가능하며, 원하는 동·호수를 직접 지정하여 선택할 수 있다.

특히 힐스테이트 황성은 최근 이슈화 되고있는 분양가 상승 및 금리 인상으로 소비자들의 부담이 더 커질 것으로 전망되는 상황 속, 이를 피해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는 똘똘한 한 채로 주목받으며 높은 관심을 이어가고 있는 만큼 이번 선착순 계약도 큰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실제 최근 분양시장은 정부가 분양가상한제 개선안을 발표하면서 빠르면 하반기부터 분양가가 1.5%에서 최대 4%까지 상승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가 기준금리를 0.75%를 올린다고 발표했고, 한국은행 역시 하반기 추가 금리 인상과 빅스텝을 예고하면서 연말쯤에는 주택담보대출 금리가 최대 7~8%에 이를 것이라는 전망도 이어지고 있다.


그런 가운데 힐스테이트 황성은 경주 첫 번째 힐스테이트 브랜드, 합리적인 가격과 우수한 분양조건, 높은 미래가치로 이러한 가격 부담을 최소화한 단지로 연일 입소문을 타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실제 단지의 분양가는 3억9000만원대부터 시작돼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가격을 갖췄다는 평가다. 또 1차 계약금 정액제와 중도금 60% 무이자 등의 금융혜택을 제공해 계약자는 초기 자금 부담이 최소화 될 것으로 보이며, 입주 전까지 추가 자금마련 부담도 없다. 더불어 중도금 전액을 무이자로 제공하는 만큼 금리 인상에 따른 이자율 증가 우려도 없다.

여기에 단지가 조성되는 황성동 일대는 신 주거단지 기대감으로 들썩이고 있어 미래가치도 높다는 게 업계의 평가다. 실제 황성동 일대는 용황도시개발사업, 황성지구단위계획구역, 용강공단 주거지역 전환 정책(용강지구단위계획 수립 중) 등의 다양한 주거 개선 사업이 진행되면서 주거 환경은 더욱 크게 개선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힐스테이트 황성 분양 관계자는 "최근 분양가 상승과 금리인상 등의 여파로 부담이 커진 수요자들이 서둘러 내 집 마련에 나서면서 지역 내 똘똘한 한 채를 찾는 현상은 더욱 커지고 있어 경주 최초의 힐스테이트라는 큰 장점을 가진 이번 단지에 꾸준한 관심을 주고 있는 상황”이라며 “특히 실수요층의 높은 관심이 계속되고 있는 만큼, 선착순 계약에서도 많은 문의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힐스테이트 황성은 경주시 황성동 45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7층, 6개 동, 608세대 규모로 조성되는 아파트다. 전 세대가 수요자들의 선호도 높은 전용 84㎡의 단일면적으로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단지는 경주에서도 전통 주거지로 주거 선호도가 높은 황성동 일대에 조성돼 다양한 주거인프라를 모두 가깝게 누릴 수 있는 뛰어난 정주여건을 갖춘 것이 장점이다.

특히 인접한 7번국도를 통해 경주 시내는 물론 포항, 울산까지 빠른 접근이 가능하며, 주변에는 동해선 서경주역, KTX신경주역, 고속버스터미널, 시외버스터미널, 경부고속도로 경주IC가 자리하고 있어 광역교통망도 우수하다.

또 반경1km 이내에는 유림초, 계림중, 계림고 등이 있고, 인근에는 홈플러스, 롯데시네마, 경주예술의전당 등 다양한 문화쇼핑시설과 형산강, 황성공원, 경주시민운동장, 소금강산 등 풍부한 녹지환경도 자리하고 있다. 특히 단지는 일부 세대에서 형산강 조망도 가능해 입주민은 더욱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힐스테이트 황성은 이처럼 우수한 입지에 걸맞은 힐스테이트 브랜드의 차별화된 설계·상품으로 주거쾌적성을 높일 예정이다.

단지는 우선 남향 위주의 단지배치와 4베이 판상형 구조, 거실과 주방이 연결되는 LDK 구조 등을 통해 채광 및 통풍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또 세대 내부는 타입별로 드레스룸, 팬트리, 현관창고, 알파룸 등을 도입해 수납공간과 공간활용성 확대했다.

다양한 조경시설과 커뮤니티도 돋보인다.
조경시설로는 수경시설이 포함된 우리꽃언덕과 소나무원 등이 마련돼 쾌적함을 더할 예정이며,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GX룸, 사우나(남/여), H아이숲(실내어린이놀이터), 상상도서관, 독서실(남/여), 클럽하우스, 돌봄센터 등의 커뮤니티가 다채롭게 꾸며질 예정이다.

이 밖에도 단지는 배관 내 부유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HEPA필터 전열교환 환기 시스템, 조명/난방제어, 엘리베이터 호출, 주차위치 확인 등을 스마트폰으로 확인하고 제어할 수 있는 하이오티(Hi-oT) 등 최첨단 스마트 시스템을 적용해 일상의 편리함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힐스테이트 황성의 견본주택은 경주시 용강동 일대에 마련돼 있으며, 입주는 2025년 2월 예정이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