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KCC글라스가 기업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사회복지관 아동 교육시설 개선사업인 ‘홈씨씨교실’ 1호점을 열었다고 6일 밝혔다.
KCC글라스는 전날 경기 성남시에 위치한 ‘산성종합사회복지관’에서 홈씨씨교실 1호점 개소식을 가졌다. 개소식에선 현판 제막식과 함께 복지관 이용 아동들과 사회복지사들에게 새롭게 리모델링한 교실을 소개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KCC글라스의 홈씨씨교실은 교육시설 이용 아동들에게 에너지 효율이 높고 안전한 교육 공간을 제공하고자 지역 사회복지관의 노후한 아동 교육시설을 리모델링하는 사업이다. KCC글라스가 운영하는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인 ‘홈씨씨 인테리어’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업(業) 연계형’ 사회공헌 활동으로 KCC글라스가 올해 처음 도입해 추진하고 있다.
홈씨씨교실 1호점이 된 산성종합사회복지관은 수정구 지역주민을 위해 △초등돌봄교실 △특기교육 △문화체험 등을 진행하는 복지시설이다. 그동안 노후화로 아동들을 위한 교육 공간으로 활용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으나, 이번 홈씨씨교실 사업으로 아동들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KCC글라스는 홈씨씨교실 사업으로 서울, 부산 등에 위치한 2곳의 사회복지관 아동 교육시설을 추가로 리모델링해 올해 총 3곳의 아동 교육시설 리모델링을 완료할 예정이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여름을 앞두고 홈씨씨교실 1호점을 개소해 수정구 지역 아동들이 더위에도 마음껏 공부할 수 있는 쾌적한 교실을 마련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홈씨씨교실 사업을 통해 '더불어 사는 행복한 세상'이라는 KCC글라스의 사회공헌 비전을 실현하고 미래의 주역인 아동들이 더욱 좋은 환경에서 공부하며 꿈을 키워 가는 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welcome@fnnews.com 장유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