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특급호텔 셰프가 만든 보양식,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겨요 [Weekend 호텔]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7.08 04:00

수정 2022.07.08 04:00

롯데호텔, 시즌한정 토종 한방 삼계탕 출시
조선호텔앤리조트, SSG닷컴과 손잡고
냉면·크림새우·삼계탕 등 중국식 3종 선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이색 보양식으로
셰프 비법 로스트 치킨·수제맥주 세트 내놔
이번 여름은 평년보다 기온이 높고 습한 날씨가 길게 이어질 것으로 예보됐다. 이에 호텔가는 원기 회복에 좋은 보양식을 앞다퉈 내놓고 있다. 당장 코앞으로 다가온 올해 초복에 호텔 보양식으로 영양 보충을 해보는 건 어떨까.

롯데호텔 서울 프리미엄 토종 한방 삼계탕
롯데호텔 서울 프리미엄 토종 한방 삼계탕

7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호텔 서울은 선물 전용 프리미엄 밀키트 '토종 한방 삼계탕'을 출시해 8월 말까지 시즌 한정 판매한다.

롯데호텔 셰프들이 엄선한 최고급 재료로 만든 토종 한방 삼계탕은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칠갑산 토종닭을 사용해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한다. HACCP(해썹) 인증을 받은 4년근 이상의 인삼을 구증구포(九蒸九曝·아홉 번 찌고 아홉 번 말린)한 흑삼, 면역력 증진에 좋은 수삼, 신선한 전복 등으로 영양과 맛을 더했다.
구기자와 맥문동 등 몸에 좋은 한약재와 국내산 표고버섯, 밤, 대추, 은행 등을 넣어 푹 고아 우려낸 육수의 진하고 구수한 맛이 일품이다.

조리법도 간단하다. 해동한 닭과 국물용 재료 등을 레시피 순서에 따라 넣고 끓이면 된다. 닭고기를 다 먹은 후 누룽지를 끓여 먹는 죽도 별미다. 토종닭 2마리와 각종 재료, 조리 방법 등이 2인분 기준으로 보냉백에 정갈하게 포장돼 제공된다. 롯데호텔 프리미엄 온라인 숍 롯데호텔 이숍(e-SHOP) 또는 네이버 예약 페이지, 롯데호텔 서울 델리카한스에서 구입할 수 있다.

조선호텔앤리조트는 '조선호텔 중국식 냉면'과 '조선호텔 크림새우', '조선호텔 삼계탕' 신제품 3종을 SSG닷컴을 통해 선보이고 있다.

조선호텔 중국식 냉면
조선호텔 중국식 냉면

'조선호텔 중국식 냉면'은 조선호텔의 대표 중식 레스토랑 '홍연'의 중국식 냉면의 맛을 가정에서도 맛볼 수 있도록 기획된 프리미엄 가정간편식 제품이다. 닭 육수의 깔끔함과 동치미 육수의 시원한 맛이 조화를 이루며 당근, 계란과 새우, 오징어, 해파리 등 다양한 해산물 고명이 함께 구성돼 맛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비주얼로 보는 즐거움까지 느낄 수 있다. 탱글한 면에 살얼음을 띄운 육수를 부어 먹으면 쫄깃한 식감과 함께 담백함이 더해져 여름 별미로 손색이 없다.

'조선호텔 크림새우' 또한 '식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다'라는 홍연의 이념이 담긴 제품으로 바삭하면서도 쫀득한 새우튀김의 식감과 홍연의 노하우로 완성한 상큼하고 부드러운 크림소스의 풍미를 담았다. 튀김기 또는 에어프라이어로 간편히 조리할 수 있다. 소스는 실온에서 10분간 자연 해동으로 곁들이기만 된다. 신선한 양상추, 샐러드 또는 기호에 맞게 생과일, 견과류를 넣으면 더욱 풍부한 식감으로 즐길 수 있다. 크림새우는 1~2인분(380g)으로 구성됐다.

조선호텔 삼계탕
조선호텔 삼계탕

'조선호텔 삼계탕'은 능이버섯과 생강을 푹 고아 우려낸 육수에 신선한 국내산 닭고기, 대추, 찹쌀, 수삼으로 정성스레 조리해 몸에 기운을 돋워준다. 끓는 물에 중탕으로 데운 후 그릇에 담아 먹거나 전자레인지 이용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국내산 45호 삼계닭을 사용해 신선하고 쫄깃한 육질이 특징이며 국내산 찹쌀, 녹두가 가득 들어가 든든한 보양식으로 즐길 수 있다. 삼계탕은 1인분(900g)으로 구성됐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프리미엄 치맥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프리미엄 치맥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특허받은 독자 조리법을 이용해 셰프가 직접 만든 프리미엄 로스트 치킨과 시그니처 수제맥주로 구성된 치맥 세트를 8월 말까지 투고 상품으로 선보인다. 야외 피크닉에서 즐기기 좋은 치맥 세트는 맥주 외에도 와인 또는 아이들과 즐기기 좋은 홈메이드 과일주스로도 선택 가능하다.

프리미엄 로스트 치킨은 여름철 이색 보양식으로 추천할 만하다. 프리미엄 로스트 치킨은 초정리 천연 탄산수 염지 기법으로 만들어 부드러운 육질과 식감이 특징이다. 마늘버터와 트러플 오일로 마무리해 풍미가 좋다. 또 사이드 메뉴로 닭가슴살 안을 4가지 치즈와 시금치로 속을 채운 콰트로 치킨, 염지한 닭다리살을 우유에 재운 뒤 특제 가루를 입혀 튀기지 않고 담백하게 구워낸 치킨, 부드러운 버터 감자와 아스파라거스까지 포함했다.
셰프가 직접 개발한 홈메이드 소스 2종인 고소한 맛의 그린 페퍼콘 소스와 허니 스파이시 마요 소스, 프리미엄 수제 피클도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게 제공된다.

치킨과 함께 세트로 구성되는 시그니처 수제맥주는 '아트 페일 에일' 2캔으로, 맥주의 향과 맛을 그대로 담은 특수 알루미늄 캔에 즉석 캔입해 포장된다.
'아트 페일 에일'은 오렌지, 자몽 등 시트러스 아로마가 풍부하고 향긋한 에일 맥주다.

ju0@fnnews.com 김주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