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롯데百 "男패션과 카페가 만났다"...협업 팝업 잇따라 오픈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7.11 06:00

수정 2022.07.11 06:00

옷장에 걸린 새드스마일x딩가케이크 콜라보 티셔츠
옷장에 걸린 새드스마일x딩가케이크 콜라보 티셔츠
새드스마일x딩가케이크 콜라보 굿즈
새드스마일x딩가케이크 콜라보 굿즈

[파이낸셜뉴스] 롯데백화점은 카페와 협업한 남성 패션브랜드를 발굴해 팝업스토어를 열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먼저 롯데백화점 동탄점은 오는 15일 케이크 카페 '딩가케이크 하우스'와 남성복 커스텀멜로우의 컬렉션 브랜드인 '새드스마일'이 협업한 팝업 스토어를 연다. 딩가케이크 하우스는 서울 마포구 연남동에 위치한 카페 겸 케이크 숍으로, 동화 같은 디자인의 베이커리류를 선보여 MZ세대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새드스마일'은 커스텀멜로우의 온라인 컬렉션으로 이번 협업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오프라인을 통해서도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매장에서는 실제 딩가 케이크를 판매하지는 않지만 딩가 케이크만의 메뉴를 새드스마일의 디자인에 담아냈다.
도넛, 쿠키 등의 모양새를 차용한 가방 등의 액세서리류와 딩가케이크의 메뉴를 프린팅해 이색적으로 디자인한 반팔 티셔츠를 포함해 바지, 모자, 양말 등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인다. 매장에는 노란색의 대형 새드스마일 캐릭터 인형을 설치해 상품을 판매하는 공간뿐만 아니라, 이목을 사로잡을 포토존도 꾸밀 계획이다.

이번 팝업 매장은 다음달 4일까지 이어갈 예정으로, 기간 중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스페셜 엽서와 스티커를 증정하며, 3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케이크 교환권도 지급한다. 이번 동탄점 팝업 행사가 끝난 후에는 다른 점포에도 추가로 오픈할 계획이다..

또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도 지난달 27일부터 강원도의 유명 카페 '글라스하우스'와 남성복 '파렌하이트'가 협업해 선보이는 팝업 매장을 오픈해 인기몰이 중이다. 서핑 포인터에 지어진 카페 글라스하우스 외형과 서핑의 모티프를 담아 파렌하이트에서는 여름 휴가철에 어울릴 만한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인다.
시원한 느낌의 반팔 티셔츠, 숄더백, 모자뿐만 아니라, 휴양지에서 활용도가 높은 슬리퍼, 그립톡 등의 시즌 굿즈류도 판매한다. 매장에서 콜라보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선착순 한정으로 키링 또는 호루라기 등 스페셜 기념품도 증정할 계획이다.


윤형진 맨즈패션 부문장은 "젊은 남성들에게 카페는 집과 사무실을 잇는 일상의 새로운 공간으로 빠르게 자리 잡아가고 있는 중"이라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일상과 문화를 반영해, 남성 패션 트렌드를 선도적으로 제안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vcess@fnnews.com 이정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