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모바일

애드엑스, 보상형 뉴스 큐레이팅 서비스 출시

김준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7.12 12:55

수정 2022.07.12 12:55

'뉴스펍'
언론사 뉴스를 모바일 앱 및 게임에 송출
이용자 클릭시 발생하는 수익 리워드 시스템
서비스 방해 최소화 위해
어뷰징 조건 완화에 따른 수익 극대화
[파이낸셜뉴스] 애드테크(광고+기술) 기업 애드엑스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서비스 대상 보상형 뉴스 큐레이팅 B2B(기업간) 서비스 '뉴스펍'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애드엑스 뉴스펍. 애드엑스 제공.
애드엑스 뉴스펍. 애드엑스 제공.
뉴스펍은 광고 네트워크를 활용해 모바일 앱이나 게임 등 뉴스 콘텐츠가 필요한 영역에 통합 페이지 형태(Feed)의 페이지나 RSS(정말 간단한 신디케이션. 인터넷 상 뉴스를 배포하는 하나의 표준 시스템) 형태의 뉴스 데이터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뉴스펍을 이용하는 앱 서비스들은 고객들에게 뉴스 콘텐츠 제공으로 체류 시간 증가 효과뿐만 아니라 뉴스 클릭 시 발생하는 리워드 수익을 보장받는다. 애드엑스가 가진 모바일 광고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수익을 극대화, 경쟁서비스 대비 리워드 충족 조건 완화로 최대 150% 이상의 높은 수익률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뉴스펍은 언론사나 경쟁 뉴스큐레이팅 서비스에서 보여지는 뉴스페이지보다 광고가 더 적다. 사용자가 뉴스를 읽는 데 불폄함이 없는 사용자경험(UX)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했다.

현재 뉴스펍은 국내 통신사, 종합일간지, 경제지, 스포츠지 등과 제휴를 통해 △'저절로 암기 영단어' △'허니 스크린' △'알람몬' △'지하철종결자' 등 앱 서비스들과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 이들과 함께 지난 한달 간 사전 테스트를 진행, 서비스 안정화 및 수익성을 검증했다는 설명이다.


애드엑스 뉴스펍 운영을 총괄하는 조영탁 리더는 "언론사와 앱 고객사들에게 만족할 수 있는 수익을 제공하도록 서비스 고도화 및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해외 고객과 영어에 관심이 있는 국내 사용자들을 위해 영문 뉴스 서비스도 연내 선보일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jhyuk@fnnews.com 김준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