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뉴스1) 고동명 기자 = ◇우당도서관 '지역독서대전 지원 공모사업' 선정
제주시 우당도서관은 '2022 지역독서대전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우당도서관에는 국비 2000만원 등 총 4000만원이 지원되며 지역독서활성화를 위한 사업에 쓰인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공모는 책의 도시로 선정된 지자체 중 사업 이해도 및 관련 실적, 전문성, 사업수행계획 등을 전문가가 심사해 선정한다.
김철용 우당도서관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수도권과 균등한 지역독서문화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2 제주 독서대전'은 9월 30일~10월2일 사흘간 개최될 예정이다.
◇소상공인 대상 모바일 홍보 마케팅 교육수강생 모집
제주시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반기 모바일 홍보 마케팅 교육수강생을 1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온라인 판매시장에서 소상공인들의 마케팅 능력을 키우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다.
교육 기간은 8월3일부터 8월31일까지 5주 동안 매주 수요일 1회 4시간씩이다.
SNS 트렌드 및 매체별 특징, 블로그 활용 방법, 포스팅 전략 등을 전문 마케팅 강사가 교육한다.
교육 신청은 '제주평생교육정보'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한다.
수강생은 총 15명을 선발하며 교육 장소는 제주시청 제3별관 전산 교육장이다.
채경원 시 정보화지원과장은 "디지털 배움터, 온라인 교통안전교육 등 시민들에게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해 정보 격차를 해소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