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듣고 맞히는 방식의 퀴즈
퀴즈에 나온 음원 지니뮤직에서 감상 가능
출시 기념 경품 이벤트 마련
퀴즈에 나온 음원 지니뮤직에서 감상 가능
출시 기념 경품 이벤트 마련
KT는 기가지니에서 노래를 듣고 퀴즈를 푸는 '기가지니 송퀴즈'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기가지니 송퀴즈는 KT 기가지니에서 장르별 또는 주제별 카테고리를 선택한 후 노래를 듣고 제목과 아티스트명을 맞히는 음악 퀴즈 서비스다. 매달 업데이트 되는 지니뮤직 인기차트를 기반으로 시대별 인기가요부터 장르별 대표곡까지 무료로 즐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
퀴즈는 △'레벨업 송퀴즈' △스페셜 송퀴즈' 등 두가지로 구성됐다.
레벨업 송퀴즈는 장르·연도별 인기곡을 문제로 제공한다. 댄스·트로트·발라드·걸그룹·보이그룹·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 등 6개 장르와 1970년대부터 2020년대까지 최신가요를 모은 연도별 대표곡들을 퀴즈로 제공한다. 문제를 맞힐 때마다 난이도가 올라가는 것이 특징이다. 문제를 맞힐 때마다 접수도 적립돼 가족 간 대결이나 순위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스페셜 송퀴즈는 매달 다른 주제로 뮤직 큐레이션을 제공한다. '기가지니 지니뮤직 인기 아티스트 특집'을 비롯해 '여름이 더 시원해지는 K-POP' 등 특색 있는 큐레이션 곡들을 문제로 낸다.
지니뮤직 사용 고객은 송퀴즈를 모두 푼 후에 퀴즈로 나왔던 음원들을 지니뮤직에서 바로 들을 수 있다. 지니뮤직 이용권이 없어도 기가지니 뮤직팩 등 기가지니 전용 지니뮤직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KT는 송퀴즈 출시를 기념해 이날부터 오는 21일까지 퀴즈 랭킹 상위자 1000여명을 대상으로 △삼성전자 빔프로젝터 '더 프리스타일(1명)' △애플 에어팟 3세대(3명) △지니뮤직 100회 이용권(1000명) 등을 증정한다. 송퀴즈 홈화면에서 "경품응모"라고 말하거나 리모컨으로 응모하기 메뉴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KT는 향후에도 매달 음악 관련 이벤트를 진행하고 고객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방침이다.
KT AI/BigData사업본부 최준기 본부장은 "이번에 출시한 송퀴즈 서비스를 통해 기가지니가 강점을 가진 홈 엔터테인먼트 영역을 강화하고, 지니뮤직과 협업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며 "여름 더위로 지친 고객들에게 송퀴즈가 시원한 즐거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jhyuk@fnnews.com 김준혁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