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주택수 산정 제외 추진에 ‘루브루 엘센트로’ 오피스텔 급부상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7.19 09:00

수정 2022.07.19 09:00

주택수 제외 검토에 아파트 청약보다 진입장벽 낮아 '인기'
주택수 산정 제외 추진에 ‘루브루 엘센트로’ 오피스텔 급부상

지난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오피스텔의 인기가 되살아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최근 인수위가 주거형 오피스텔을 주택수 산정에서 제외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기 때문. 게다가 아파트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대출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로우며, 청약통장이 필요 없다는 점 또한 인기 상승요소로 꼽힌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알려진 대로 주거형 오피스텔이 주택수 산정에서 빠지게 되면, 취득세 계산 시 포함되지 않고 대출 부분에서도 크게 여건이 좋아지게 될 것"이라며 "이에 연초부터 한동안 주춤해졌던 주거형 오피스텔은 관심이 다시금 커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 가운데 경기도 수원시 인계동에 성호건설이 시공하는 ‘수원시청역 루브루 엘센트로’가 분양한다고 밝혔다.

해당 현장은 수원시 최대 업무지구이자 행정중심지인 인계동에 들어서는 오피스텔로 지하 5층~지상 13층, 총 95실 규모에 전 호실 전용면적 48㎡으로 구성된다.

이 단지는 수원시 최대 업무지구이자 행정중심지인 인계동에 위치해 있어 인근 홈플러스, 뉴코아아울렛, 농수산센터, 수원시청, 아주대학교병원, 동수원병원 등 생활편리시설 및 대형 쇼핑시설 이용이 수월하며, 수원역과도 인접해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등 수원역 인근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는 장점을 갖췄다. 인계예술공원과 효원공원, 올림픽공원, 경기아트센터, 야외음악당, 수원청소년문화센터 등 문화시설 및 녹지공간도 풍부하다.

‘수원시청역 루브루 엘센트로’는 수인분당선 수원시청역에서 도보 5분 거리의 역세권 입지에 위치해 있다.
경수대로, 42번 국도를 이용하면 수도권 어디로든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오산용인고속도로 팔달 IC가 개통되면 서울 접근성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이외에도 GTX-C 노선, 수인선 복선전철, 신분당선 연장, 인덕원 동탄 복선전철 등 다양한 교통호재가 예정되어 있다.

특히 광역급행철도(GTX)-C노선 사업은 수원역에서 덕정역까지 74.8㎞ 구간을 직통으로 연결하는 노선으로, 개통 시 수원에서 삼성역까지 약 20분대로 이동이 가능해진다.

단지 주변에는 홈플러스, 뉴코아아울렛, 농수산센터, 수원시청, 아주대학교병원, 동수원병원 등 생활편리시설 및 대형 쇼핑시설이 인접하며, 인계예술공원과 효원공원, 올림픽공원, 경기아트센터 등 문화시설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권선초, 매여울초, 동수원초, 버스로 15분 거리에 수원중, 수원고, 매탄고, 효원고, 30분 거리에 아주대학교 등 다양한 학군도 품고 있다.

수원시청과 삼성디지털시티, 삼성전자로지텍 등 6,300여 개 기업과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아주대학교병원, 동수원병원, 아주대학교, 경기대학교 등이 있어 직주근접형 임대수요도 풍부하다.

루브루 엘센트로는 평면 특화설계가 적용돼 뛰어난 상품성을 지녔다. 우선 전 세대 2룸 3베이 구성으로 채광 및 통풍이 우수하며 거실에 우물형 천장을 적용해 개방감을 높였다. 높은 수납공간을 자랑하는 드레스룸과 붙박이장,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인 ㄱ자 주방, 세탁실 등을 제공하고, 풀퍼니시드 시스템 적용으로 주거용 오피스텔의 메리트를 더욱 증폭시켰다. 뿐만 아니라 높은 층고로 공간 활용이 가능한 복층형과 소비자가 직접 원하는 평면을 선택할 수 있는 등 다양한 타입으로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입주민을 위한 단지 특화 설계도 주목할 만하다. IoT시스템을 도입해 앱을 이용한 조명과 냉난방, 스마트 가전, 환기, 보안 등 실내기능 제어와 엘리베이터 호출, 날씨·택배·주차정보 확인 등 다양한 기능이 있어 여유롭고 편리한 생활을 할 수 있다. 단지내 피트니스, 작은 도서관, 회의실, 중정, 루프탑 등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가구당 1개의 주차공간을 제공하는 지하1층~지하5층 규모의 100% 자주식 주차장도 조성된다.


나혜석 거리 등 풍부한 인프라를 지닌 경기 남부 최대 상권 내 메인 스트리트에 위치하는 데다 업무시설도 풍부해 수요 확보에도 유리하다.

한편, 오피스텔 특성상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 가능하고 100실 미만의 오피스텔의 경우 전매제한을 적용 받지 않는다.
분양홍보관은 나혜석거리와 경기아트센터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5년 2월 예정이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