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방

병무청 '자랑스럽軍 챌린지' 병역 이행 응원 진행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7.18 11:27

수정 2022.07.18 11:27

병역 의무 이행 청년에 짧은 영상 응원 메시지...
배우 출신 장기용 상병, 가수 권은비·비비 등 참여
병역응원 캠페인 '자랑스럽군(軍) 챌린지'에 참여한 그룹 엑소의 박찬열 병장. 사진=병무청 유튜브 채널 영상 캡처
병역응원 캠페인 '자랑스럽군(軍) 챌린지'에 참여한 그룹 엑소의 박찬열 병장. 사진=병무청 유튜브 채널 영상 캡처
[파이낸셜뉴스] 병무청은 18일부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병역 이행 응원 캠페인 '자랑스럽군(軍)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병무청에 따르면 이날부터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은 병역 이행을 앞두고 있거나 현역·보충역 등으로 병역 의무를 이행하고 있는 청년들에게 짧은 영상으로 응원 메시지를 보내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캠페인엔 이기식 병무청장의 응원 영상에 이어 연예인 출신 병사, 배우, 가수 등이 재능기부 형태로 참여한다.

현역 병사 참여자는 그룹 '엑소' 출신의 박찬열 병장, 배우 장기용 상병, '온앤오프'의 김효진 일병, '데이식스'(DAY6)의 윤도운 일병, 'SF9'의 김인성 일병 등이다.

또 산악인 엄홍길 대장, 이국종 아주대 의대 교수, 배우 김갑수, 가수 서은광·권은비·비비·스테이씨·라붐·골든차일드·DKZ, 방송인 김태균, '강철부대' 출연자 최영재·박군·최용준 등도 이번 캠페인에 영상 메시지를 보낸다.


병무청 이 청장은 "청년들의 성실한 병역 이행이 대한민국 미래를 밝게 하는 원동력"이라며 "병무청은 병역 이행이 희망찬 내일로 가는 디딤돌이 되도록 하고, 병역을 이행한 분들이 예우 받는 사회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wangjylee@fnnews.com 이종윤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