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피플일반

무학 좋은데이나눔재단, 부산연탄은행과 봉사활동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7.18 18:39

수정 2022.07.18 18:39

강정칠 부산연탄은행 대표과 이종수 무학 사장(왼쪽부터)이 어르신들에게 도시락을 전달하고 있다. 무학 제공
강정칠 부산연탄은행 대표과 이종수 무학 사장(왼쪽부터)이 어르신들에게 도시락을 전달하고 있다. 무학 제공
무학 좋은데이나눔재단은 부산연탄은행과 함께 지난 15일 부산 서구 아미동 일대 부산연탄은행 밥상나눔터에서 초복을 맞아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갈비탕 도시락 200인분을 준비해 취약계층 노인들에게 전달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종수 무학 사장과 임직원으로 구성된 좋은데이 봉사단, 강정칠 부산연탄은행 대표와 봉사자 등 20여명이 참여해 도시락을 포장하고 직접 전달했다.


무학 좋은데이나눔재단은 부산연탄은행과 함께 동절기 연탄나눔 사업으로 에너지빈곤층을 돕기 위한 봉사활동을 매년 펼쳐오고 있다. 올해부터는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기력회복을 돕는 도시락 나눔 봉사활동을 추가 확대해 소외계층을 돕고 있다.


이 사장은 "여름철 무더운 날씨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이웃을 조금이라도 돕기 위해 도시락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하게 됐다"면서 "해매다 더워지는 여름 날씨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소외계층에게 관심이 필요하며 지역사회에 나눔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권병석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