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은행

BNK부산은행, 롯데멤버스와 '비대면 제휴사업' 업무협약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7.19 14:31

수정 2022.07.19 14:31

부산은행 정영준 고객지원그룹장(오른쪽)과 롯데멤버스 표수형 영업부문장이 업무협약서를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제공=부산은행
부산은행 정영준 고객지원그룹장(오른쪽)과 롯데멤버스 표수형 영업부문장이 업무협약서를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제공=부산은행

[파이낸셜뉴스] BNK부산은행은 지난 18일 오후 본점에서 롯데멤버스와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한 비대면 제휴사업 추진’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협약서에는 부산은행 모바일뱅킹과 롯데멤버스의 엘포인트(L.POINT) 멤버십 및 엘페이(L.PAY) 간편결제 서비스 제휴, 수신상품 출시 및 활성화, 엘포인트 적립·사용 서비스, 공동 멤버십 브랜드 기획, 출시 및 활성화 등에 관해 서로 협력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우선 부산은행 수신상품과 롯데멤버스의 엘포인트 멤버십을 연계해 L.POINT 적금, L.PAY 전용계좌 등 금융과 유통을 연계한 다양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L.POINT 적금은 2016년 출시한 SUM포인트 적금의 리뉴얼 버전이다. 오는 8월초 출시 예정이다.
고객의 니즈를 고려해 다양한 엘포인트를 적금에 납입할 수 설계했다.

상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20일부터 31일까지 총 500만원 상당의 고객 추첨 사전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부산은행 정영준 고객지원그룹장은 "롯데그룹의 핵심 멤버십 서비스사인 롯데멤버스와 부산은행 모바일뱅킹이 함께해 뜻깊다”며 “앞으로 출시될 L.POINT 적금 상품 뿐만 아니라 엘페이 연계서비스 등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겠다”라고 전했다.

bsk730@fnnews.com 권병석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