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코스닥

갤럭시아넥스트, KB국민카드 리브메이트에 NFT 외부 연동 오픈 “자산 가치 입증”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7.22 09:54

수정 2022.07.22 09:54

리브메이트 내 메타갤럭시아 서비스 화면. 사진=갤럭시아넥스트
리브메이트 내 메타갤럭시아 서비스 화면. 사진=갤럭시아넥스트


[파이낸셜뉴스] 갤럭시아넥스트는 자사 대체불가능토큰(NFT) 마켓 플랫폼 ‘메타갤럭시아’가 KB국민카드 리브메이트(Liiv Mate)에 외부 연동 서비스로 오픈된다고 22일 밝혔다.

메타갤럭시아(MetaGalaxia)는 갤럭시아머니트리 자회사인 갤럭시아넥스트가 운영하는 국내 대표 NFT 마켓 플랫폼이다. 갤럭시아넥스트는 경영 효율화를 위해 계열사 갤럭시아메타버스가 운영하던 메타갤럭시아를 이달 초 이관 받았다.

갤럭시아넥스트와 KB국민카드는 7월 초 NFT 제휴 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B국민카드 이용자들은 리브메이트 앱에서 NFT 메뉴를 통해 메타갤럭시아 계정과 연동할 수 있게 됐다.
원터치 서비스로 계정을 연동하면 메타갤럭시아에서 구입한 NFT를 리브메이트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리브메이트에서 제공하는 ‘NFT with Liiv Mate’는 여러 NFT 플랫폼에 흩어져 있는 NFT를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다.
제휴된 플랫폼에 연동하여 NFT를 직접 발행하거나 판매할 수도 있다. 이번 협약으로 리브메이트 회원들은 메타갤럭시아에서 보다 편리하게 NFT를 관리하고 거래할 수 있다.


갤럭시아넥스트 관계자는 “이번에 리브메이트와 연동되면서 NFT가 마이데이터 서비스에서 통합적으로 관리돼 자산으로서의 가치를 보다 명확하게 갖게 되었다”며 “KB국민카드와의 제휴를 시작으로 해외 대형 거래소들과 외부 연동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dschoi@fnnews.com 최두선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