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시스] 김정화 기자 = 대구시 수성구는 제4회 '2022 소셜아이어워드'에서 페이스북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아이어워즈 위원회가 주관하는 행사인 소셜아이어워드는 국내 총 4000여명의 인터넷 전문가들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한 해 동안 가장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소셜미디어 사례들을 선정한다.
6월부터 7월까지 한 달간 실시한 평가는 서비스, 디자인, 브랜드, 마케팅, 콘텐츠 등 5개 분야 15개 지표를 예선, 본선, 결선, 최종심까지 총 4단계에 걸쳐 진행됐다.
수성구는 2011년 개설한 공식 페이스북이 구의 브랜드 이미지뿐 아니라 정책, 생활정보 등 다양한 소식을 가시성 높은 콘텐츠로 전달한 점과 민원 및 질의 등에 대해 빠르게 대응하는 등 양방향 소통 허브 역할을 담당한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MZ세대를 겨냥한 가독성 높고 감성적인 디자인의 카드 뉴스 정보 제공, 페이스북 실시간 LIVE 스트리밍을 통한 문화·공연 등 다채로운 현장 생중계도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앞으로도 주민과의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콘텐츠 개발과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수성구의 브랜드 이미지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gk@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