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KB증권, 양양 인구해변에서 환경보호 캠페인 성료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7.29 09:35

수정 2022.07.29 09:36

[파이낸셜뉴스]KB증권은 강원도 양양 인구해변에서 지난 2일부터 24일까지 4주간 매주 토, 일요일에 진행한 ‘Change Our Life’ 환경보호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9일 밝혔다.

‘Change Our Life’는 ‘금융을 넘어 환경까지’라는 KB증권의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이념 아래 기획된 사회공헌사업이다.

이번 진행된 ‘Change Our Life-양양’은 첫번째 프로젝트로, 여름 휴가시즌이 되면 관광객으로 북적이는 해변이 쓰레기로 심각하게 훼손된다는 문제점에 착안해 기획됐다.

KB증권은 강원도 양양 인구해변을 ‘Change Our Life’ 캠페인 장소로 선정하고, 환경보호 플랫폼 ‘아이엠어서퍼(I AM A SURFER)’와 협업해 MZ세대와 함께 해변을 청소하는 ‘플로깅 이벤트’를 진행했다.


KB증권은 이번 ‘Change Our Life’ 환경보호 캠페인이 젊은 세대들의 관심을 끌면서도 좀 더 쉽게 다가오는 친환경 캠페인이 될 수 있도록 영아티스트 ‘One Life Post’와 협업해 MZ세대 취향의 아트웍(artwork)을 베이스캠프와 경품 등 캠페인 전반에 반영했다.


박정림 대표이사는 “환경보호는 사회구성원 일부가 노력해서 되는 것이 아닌 모두가 함께 참여해야 가능한 것이라고 생각하며, KB증권이 솔선수범하는 마음으로 ‘Change Our Life’ 환경보호 캠페인을 진행했다”면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환경보호 캠페인이 MZ세대뿐만 아니라 모든 세대와 함께하는 하나의 문화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B증권은 앞으로도 나무 심기를 실천하는 ‘그린성장로드’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환경보호를 실천해 나갈 예정이다.

khj91@fnnews.com 김현정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