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일반경제

뚝딱, '소상공인 인테리어 안심캠페인' 진행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7.29 16:44

수정 2022.07.29 17:37

카페, 식당, 학원….등 소상공인 인테리어 하자보증 최대5년
뚝딱, '소상공인 인테리어 안심캠페인' 진행


갤러리티 주식회사(대표이사 송경수)는 소상공인의 재도약을 지원하기 위해 ‘소상공인 인테리어 안심캠페인’을 29일부터 ‘뚝딱’ 홈페이지 및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초부터 ‘뚝딱’에서 시행해 온 ‘인테리어 안심 캠페인’은 소비자가 안심하고 인테리어를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기획되었다.

뚝딱은 무자격 시공사 0%를 보장하여 입점 업체의 실내건축공사업 면허 소지율 100%를 유지하고 있다. 소비자는 뚝딱을 통해 표준계약서와 표준 공정 준수, 면허 업체 간의 견적서 교차검증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소상공인 사장님들에게는 인테리어 디자인 컨설팅 및 인테리어 통신 원스탑 서비스 제공 등의 적극적 재도약 지원이 이어진다.

주거 인테리어보다 가격대가 높은 상업 인테리어는 업체를 선정하기 앞서 신용이 있는지, 내 가게에 필요한 요소를 고려하여 공사할 수 있는 능력이 되는지 판별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이 과정을 단축할 수 있도록 이번 뚝딱 ‘소상공인 사장님 인테리어 안심 캠페인’에서는 소상공인에게 딱 맞는 인테리어 업체를 선별했다. 상업공간 실내디자인 분야에서 전문성을 가지고 있고, 하자 이력이 적은 업체만을 캠페인 대상 업체로 선정하였다.
뿐만 아니라 주 1회 꼼꼼한 현장점검 서비스를 제공하여 소상공인의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뚝딱은 지난 6월부터 LG유플러스와 함께 진행중인 ‘소상공인 사장님 힘내세요’ 프로모션과 이번 ‘소상공인 사장님 인테리어 안심캠페인’이 서로 만나 더욱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유플러스와 함께하는 ‘소상공인 사장님 힘내세요’ 프로모션은 인테리어•통신 원스탑 서비스 신청 시 ▲통신요금 7% 추가 할인(최대 13만원) ▲최대 60만원의 상품권 ▲휴대폰 결합 시 47만원 할인 ▲150만원 상당의 인플루언서홍보•렌탈•방역 등 소상공인들이 꼭 필요한 제휴혜택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와 함께 뚝딱은 ▲공정거래위원회 표준계약서 ▲상세한 자재 스펙을 담은 표준견적서 ▲최대 5년 하자보증 ▲인테리어 할부금융 ▲B2B가전 렌탈금융 등을 지원함으로써 소상공인 사장님들이 안심하고 창업부담을 낮출 수 있는 제휴 서비스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뚝딱 마케팅 담당자는 “올해 초부터 이어져 온 인테리어 안심캠페인을 통해 소상공인이 믿고 맡길 수 있는 원스탑 창업 인테리어 서비스 구축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며 “회사는 앞으로도 소비자중심의 인테리어 안심 서비스 제공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