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사람인, 유투버 면접왕 이형과 라이브 특강 진행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8.02 10:11

수정 2022.08.02 10:11

사람인, 유투버 면접왕 이형과 라이브 특강 진행
[파이낸셜뉴스] 커리어테크 플랫폼 사람인이 유튜브 채널 '면접왕 이형'을 운영하는 얼라이브 커뮤니티와 단독으로 줌 라이브 특장을 진행한다.

사람인은 취준생 및 1~3년의 저연차 직장인들 대상으로 '면접왕 이형' 단독 라이브 특강을 오는 24일 오후 1시부터 줌 라이브를 통해 약 2시간가량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강의에 참가를 원하는 이들은 오는 15일까지 사람인 플랫폼에 개인 이력서 등록을 완료한 후, '커뮤니티' 페이지에 '참여완료' 댓글을 등록하면 자동으로 응모가 된다. 추첨을 통해 총 100명을 선정하며 최종 당첨자는 사람인 플랫폼을 통해 18일에 발표된다.

사람인에서는 'AI추천' 기능을 통해 개인 속성을 분석, 매칭률 높은 공고를 우선으로 제안하고 있는데, 이력서 작성 및 추천 공고에 입사지원까지 완료하면 당첨 확률이 더 높아진다.


면접왕 이형은 얼라이브 커뮤니티 이준희 대표가 직접 운영하고 있는 구독자 수 45만이 넘는 취업 및 커리어 개발 전문 유튜브 채널이다. 대기업 최고인사책임자(CHO) 출신 이준희 대표가 '이형'이라는 이름으로 직접 취준생과 직장인들의 고민을 들어주고 면접과 이직, 커리어 개발 등에 관련된 컨설팅을 진행한다.

사람인은 디지털 컨텐츠에 익숙한 세대들의 취업 준비 방식에 맞춰 신입 및 주니어 직장인들에게 취업과 이직 과정의 단계별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사람인 이력서 등록을 통해 공고 추천, 인재풀 활용 안내 등 더 많은 취업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사람인 사람인사업실 문정순 실장은 "사람인에 이력서를 등록하면 인재풀에 노출 되어 맞춤형 공고 제공 및 기업 입사 제안 등 취업과 이직 기회가 훨씬 넓어지기 때문에 이를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 전문성을 가진 이들과의 협업을 통해 사람인 서비스의 장점을 적극 알리려고 한다"고 밝혔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