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더퍼스트한양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 지원시설용지 40-1블록에 조성하는 '더챔버 라티파니'의 홍보관을 이달 5일 개관한다고 밝혔다.더챔버 라티파니는 연면적 8만2177.4142㎡에 지하 3층~지상 20층 규모의 복합단지로, 지식산업센터와 기숙사,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로 명명한 지상 1층~지상 12층의 업무용 지식산업센터는 전용 39~169㎡ 등 다양한 평형대로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대다수 호실에 발코니를 제공하며, 매립형 슬라이딩 도어를 적용해 개방감 있는 실내공간을 연출했다. 또한 조망여건을 극대화하기 위해 개방형 구조로 설계했으며 최대 4.2m의 높은 천장고 설계를 적용했다.
'마스터 스튜디오'로 이름 붙여진 제조용 지식산업센터는 지하 1층~지상 5층에 들어선다. 대다수 호실에 화물차 진출입이 용이한 '드라이브 인 시스템'이 적용되며, 원스톱 주차환경을 갖췄다. 이밖에 지상 13층~20층에 들어서는 '파크 하우스' 콘셉트의 기숙사 역시 최대 2.52m의 천장고 설계를 통해 개방감을 높였으며, 워시타워와 드레스룸, 김치냉장고 등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제공한다.
아울러 2레인 수영장을 비롯해 사우나,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루프탑 가든, 셰어키친 등도 들어선다.
단지는 대지면적 155만 여㎡로 판교테크노밸리의 2.3배 규모이자, 수도권 남부 최대 규모 산업클러스터인 동탄테크노밸리 내 업무지구와 주거지역 중심부에 위치한 노른자위 입지에 들어선다. 단지 바로 옆으로 27만㎡ 규모의 선납숲공원이 자리해, 자연환경이 쾌적하다는 평가다.
사통팔달 교통망도 주목된다. 인근 SRT 동탄역을 통해 서울 수서까지 17분이면 도달할 수 있고, 부산 ·목포 등 전국 각지로의 이동이 쉽다.
규제 반사이익도 기대된다. 주택시장을 겨냥한 강도 높은 규제가 이어지는 가운데, 상대적으로 규제 영향이 덜한 수익형 부동산으로 공급된다. 특히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청약이나 전매 제한 등의 규제가 없고, 분양금액의 최대 80%까지 대출이 가능해 초기 자금 부담이 덜하다.
분양 관계자는 "더챔버 라티파니는 '선납숲공원을 품은 하이엔드 타워빌리지' 콘셉트의 신개념 복합단지로, 동탄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중 하나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longss@fnnews.com 성초롱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