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컨퍼런스 ‘KBW2022:IMPACT’ 강연
‘코리아블록체인위크 : 웹3.0을 향하여’
[파이낸셜뉴스] 블록체인 커뮤니티빌더 팩트블록 전선익 대표는 8일 '코리아블록체인위크 2022'(KBW 2022) 메인 컨퍼런스 ‘KBW2022:IMPACT’에서 “올해 말이나 내년 초에 대체불가토큰(NFT)을 발행할 예정”이라며 “매년 일정량 발행되는 NFT로 KBW 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하거나 관련 뮤직 페스티벌에도 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코리아블록체인위크 : 웹3.0을 향하여’
전 대표는 이날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열린 아시아 최대 블록체인 행사인 'KBW 2022'에서 이 같이 밝혔다.
올해 5회째를 맞는 KBW 2022는 향후 웹3(Web3) 기반 플랫폼으로 진화할 예정이다.
전 대표는 ‘코리아블록체인위크: 웹3.0을 향하여’라는 주제를 통해 “KBW가 발행한 NFT 보유자들 중심으로 이뤄진 커뮤니티는 다오(DAO, 탈중앙화자율조직)로 발전할 수 있다”며 “커뮤니티 구성원은 블록체인 콘텐츠를 제작하고 보상을 받는 형태로 경제 생태계를 갖춰나갈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NFT 발행, 운영내역은 커뮤니티에 투명하게 공유될 것”이라며 “커뮤니티를 위해 만들어진 KBW가 커뮤니티에 의한 KBW로 발전하는 과정에 많은 관심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팩트블록은 블록체인 산업 정보 비대칭성을 해결해 산업의 건전성을 키우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건전한 블록체인 커뮤니티를 형성해 블록체인 산업의 저변을 확대한다’는 비전 아래, 지난 2018년부터 매년 아시아 최대 블록체인 행사인 KBW를 개최하고 있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