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종목▶
'하이 빅스비, 도와줘' 외치는 것만으로 가족에 푸시 알람
삼성전자에 따르면 스마트싱스 홈 케어는 지난 2월 삼성전자가 선보인 통합 가전 솔루션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 서비스 중 하나로 △인공지능(AI)을 통한 제품 고장 진단 △제품 관리 △패밀리 케어 기능 등을 제공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스마트싱스 홈 케어 서비스는 냉장고 사용 빈도를 분석, 혼자 살거나 멀리 사는 가족의 안부를 확인할 수 있는 패밀리 케어 기능을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2018년 이후 출시된 스마트싱스 연동이 가능한 냉장고 제품들은 문이 설정 시간을 초과해서도 계속 닫혀 있을 경우 미리 등록된 가족의 스마트폰에 푸시 알림이 전송된다. 전화 걸기 기능을 통해 가족의 안부도 확인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고령자가 평소보다 오랫동안 냉장고 문을 열지 않을 경우 아프거나 거동이 어려운 상황에 처했을 가능성이 있다는 데 착안한 기능"이라고 설명했다.
스마트싱스 홈 케어 서비스에 로봇청소기를 연결하면 집에서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용자가 '하이 빅스비, 도와줘'라고 외치는 것만으로 미리 설정한 가족에게 푸시 알람을 보낼 수 있다. 가족들은 비스포크 제트 봇 AI에 적용된 우리집 모니터링 기능을 통해 집안 상황을 영상으로 확인 가능하다.
유미영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1인 가구 비중이 높아지면서 가전 제품의 돌봄 기능이 중요해지고 있다"라며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 서비스를 변하는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지속 발전시켜 가전제품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rejune1112@fnnews.com 김준석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