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강원도-고성군, Go! One-Team 비전공유 협력회의...고성서 개최

서백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8.10 08:50

수정 2022.08.10 08:50

【파이낸셜뉴스 고성=서백 기자】 민선8기 비전과 지역발전 전략, 지역현안 이해와 공유를 위한 강원도-고성군 “Go! One-Team 비전공유 협력회의” 가 10일 고성군청 회의실에서 개최된다.

강원도-고성군, Go! One-Team 비전공유 협력회의...고성서 개최

10일 고성군에 따르면 이번 회의는 이는 강원도지사의 취임 후 시군 초도순방의 일환으로 민선8기를 시작하는 강원도와 고성군 상호간 전략적 핵심과제를 공유하고 공동의 지역현안 해결을 위한 협력방안을 모색하는 자리이다.

이번 협력회의에서는 고성군은 지역발전과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중요한 토대가 될 동해고속도로 고성구간 건설과 동해북부선 역세권 개발계획 등 지역현안을 제시하고 도의 협력과 지원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또한, 통일전망대 관광지정 및 조성사업 시행, 금강산 전망대 상시 개방과 관광자원화 등의 실현성을 높이기 위해 생태적 산지전용지구 지정, 인허가 처리 등 각종 협의절차(행정규제)에는 Fast Track 추진협조를 요청할 예정이다.

함명준 고성군수는 “강원도와 고성군은 협력과 소통을 통하여 민선8기 지역발전을 위한 힘찬 출발을 위한 협력의 자리로 만들겠다.
”고 말했다.

syi23@fnnews.com 서백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