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강원도, 강원도개발공사 오승재 사장 임명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8.17 12:01

수정 2022.08.17 12:01

알펜시아 매각 이후 부채감축 및 운영개선 등 경영안정화 과제 추진.
공사의 미래 신 동력사업 발굴‧추진을 위한 업무 적임자로 판단.

강원도개발공사 오승재 사장
강원도개발공사 오승재 사장

【파이낸셜뉴스 춘천=서백 기자】 강원도는 제13대 강원도개발공사 사장에 오승재 SK에코플랜트(주) 프로를 18일자로 임명한다고 17일 밝혔다.

17일 강원도에 따르면 오승재 신임 사장을 임명한 주요 이유는 새 정부 공공기관 혁신 기조에 대응해 민간 기업에서 오랜 근무경력을 가진 경험을 토대로 공사 경영혁신 및 재정건전화 목표를 강력하게 수행할 것을 기대한다 고 밝혔다.


특히, 오 사장은 민간 건설분야 전문가로 공사의 주 업무에 정통하여 안정적인 조직 운영은 물론, 알펜시아 매각 이후 신규 수익기반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적임자로 판단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인사와 관련, 강원도는 강원도개발공사 임원추천위원회가 후임 사장에 대한 공개모집 및 서류·면접심사를 거쳐 오승재 SK에코플랜트(주) 프로를 포함한 2명을 최종 후보자로 도에 추천, 알펜시아 매각 이후 강원도개발공사 경영정상화, 2024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등 국제대회 지원, 미래 신 동력사업 발굴 등 당면 현안 해결이 시급한 점을 감안하여 오승재 SK에코플랜트(주) 프로를 사장으로 최종 임명하였다고 밝혔다.


한편, 오승재 사장은 춘천 출신으로 성수고등학교와 한양대학교 토목공학 학사, 서울과학기술대학원 철도건설공학 석사, 글로벌철도시스템 박사로, 한진종합건설에서 근무를 시작해 SK에코플랜트 수도권지사 지사장, 중부지사 지사장, Eco Solution BU 프로 등을 역임하였다.


syi23@fnnews.com 서백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