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지주택공사(LH) 서울지역본부에서 옥정신도시 A-25블록의 행복주택 공급 소식을 밝혀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행복주택은 주변 시세에 비해 저렴한 임대료에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는 주거 환경을 갖춘 공공임대주택이다. 입주자격은 무주택세대구성원이나 무주택자로 청년계층(만19세~만39세), 만65세 이상 고령자, 신혼부부・한부모가족, 주거급여 수급자 등이다.
금번 A-25블록 행복주택 단지가 들어설 양주 옥정신도시는 GTX-C(2027년 예정) 정차역으로 예정돼 있는 전철 1호선 덕정역이 가깝게 위치해 서울 접근성이 좋고, 지하철 7호선 연장선 (가칭:옥정역)이 개통 예정으로 특히 강남권으로의 접근성이 좋아질 전망이다.
이 외에도 제2수도권순환도로(예정), 세종-포천고속도로, 3번 국도, 신평화로 등이 인접하여 사통팔달의 편리한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또한 은남산업단지 및 양주테크노밸리 사업 역시 2024년 조성을 목표로 활발히 진행 중이다. 이곳에는 섬유∙패션과 전기∙전자 등 첨단 섬유, 디자인 산업을 집중 유치할 예정으로, 사업이 완료되면 1조 8686억원의 생산유발효과 및 4373명의 고용유발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전망된다.
단지 가까이에는 이마트와 양주패션복합단지가 있고, 양주옥정과 회천지구 중간 지점에 위치하여 2개 지구의 기반시설 동시이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크다. 또한 옥정중앙공원, 선돌근린공원, 덕계천, 독바위 공원 등이 가까워 쾌적한 자연 환경도 갖추고 있다.
금번 공급예정인 옥정신도시 A-25블록 행복주택은 26㎡, △32㎡, △44㎡ 타입으로 총 1,215세대가 공급될 계획이다.
한편 양주 옥정신도시 A-25블록 행복주택에 대한 세부 신청자격 및 일정 등에 대해서는 LH 청약센터나 LH콜센터로 문의해 상담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