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산청군은 ‘2022년 황매산 활성화 국민·공무원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황매산 활성화에 적합한 시책 또는 사업을 발굴하고 국민과 공무원의 참신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현장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청·접수는 오는 29일부터 9월 16일까지이며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제안은 관광, 홍보, 시설 등 황매산에 관련된 모든 분야다.
참여방법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산청군 누리집(www.sancheong.go.kr)과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산청군, 공중이용시설 흡연 근절 나선다
산청군보건의료원은 오는 10월28일까지 공중이용시설 전면금연 합동점검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담배연기 없는 청정지역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면금연구역으로 지정된 공공청사, 음식점, 공공체육시설 등 공중이용시설을 중심으로 실시된다. 단속반은 공무원, 금연상담사, 금연지도원으로 구성된 4개조로 편성된다.
주요 점검사항은 금연구역 시설기준 준수 여부와 금연구역 내 흡연행위, 공중이용시설, 조례지정 금연구역 등 금연구역 단속, 유치원·어린이집 시설 경계 10m 이내 금연구역 등이다.
점검결과에 따라 경미한 사항은 현장시정 조치하고, 금연구역 내 흡연행위는 과태료 부과 등 적극적으로 조치할 방침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jkgyu@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