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9일까지 제도 및 사업 개선, 규제 혁신 등
4개 분야서 혁신 아이디어 접수
4개 분야서 혁신 아이디어 접수
[파이낸셜뉴스]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2022 혁신 국민제안 우수 공모전’을 개최하고, 9월 19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공모전은 공공서비스 수요자인 국민들이 제안하는 혁신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누구나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변화와 성과를 창출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콘진원은 이러한 국민참여형 기관 운영을 통해 국민의 눈높이에서 정책을 수립하고, 혁신역량을 극대화하며 K-콘텐츠 산업의 활력을 더욱 높여나갈 방침이다.
아이디어 공모 분야는 △제도 개선 △사업 개선 및 제안 △규제혁신 △기타 총 4개로 나뉜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실행 가능하고 상용화나 유통되지 않은 아이디어와 콘텐츠여야 한다.
콘진원은 실현가능성(50점), 주제부합성(30점), 독창성·창의성(20점)을 기준으로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총 4건의 우수작을 선정할 계획이다. 당선자에게는 최대 50만원의 포상금이 지급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방법은 콘진원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 마감은 9월 19일 오후 6시이며, 선정 결과는 9월 28일 개별 연락 및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발표된다.
한편 콘진원은 대국민 소통 강화 및 혁신 추진을 위해 지난 2019년부터 매년 대학생 및 청년 종사자를 대상으로 ‘시민참여혁신단’과 ‘문화예술분야 공공기관 협업 네트워크’를 추진 운영해왔다.
그 과정에서 △문화산업 공정문화 실현을 위한 온라인 정책 토론회 개최 △경영 제도개선을 위한 지원사업 신청 시 제출서류 간소화 △지원사업 수행 기업의 편의 제공을 위한 성과 취합 절차 통일 시행 등 우수 의제들을 기관 운영과 사업에 즉각 도입한 바 있다.
콘진원 조현래 원장은 “이번 공모전은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와 성과를 창출하는 기관으로 나아가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jashin@fnnews.com 신진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