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대기업

삼성전자, 친환경 엑세서리 '에코프렌즈' 전시…재활용 소재 40% 이상 탑재 [IFA 2022]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9.01 11:00

수정 2022.09.01 11:00

심슨가족·포켓몬 등 5가지 갤럭시 에디션 공개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22'가 열리는 독일 베를린 '메세 베를린'에 위치한 시티 큐브 베를린 '삼성 타운'에서 모델이 스마트싱스 체험존에서 '넷 제로 홈'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22'가 열리는 독일 베를린 '메세 베를린'에 위치한 시티 큐브 베를린 '삼성 타운'에서 모델이 스마트싱스 체험존에서 '넷 제로 홈'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독일(베를린)=장민권 기자】 삼성전자는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인 'IFA 2022'에서 MZ세대가 중시하는 가치소비 트렌드에 맞춰 최소 40% 이상의 재활용 소재가 포함된 친환경 엑세서리 콜렉션 '에코프렌즈'를 새로 선보인다.

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오는 2~6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22에서 10대 친환경 노력을 소개한다. 제품 생애주기를 제조·유통·사용·폐기로 구분하고 각 단계에서 지속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갤럭시 업사이클링, 친환경 패키지, 솔라셀 리모컨 등을 소비자에게 알릴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타 브랜드와 협력해 제품을 만드는 개방형 협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이번 IFA 2022에서 유엔개발계획(UNDP)과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한 삼성 글로벌 골즈 앱·갤럭시 워치5 시리즈용 글로벌 골즈 스트랩 및 글로벌 친환경 아웃도어 브랜드 파타고니아와 협력해 개발한 미세 플라스틱 배출 저감 비스포크 세탁기 등을 부스에 전시한다.


삼성전자는 고품질 친환경 액세서리 컬렉션인 에코프렌즈도 전시한다.
모든 에코프렌즈 제품은 최소 40% 이상의 PCM을 포함한 재생 플라스틱 등 친환경 소재를 적용했다. 또 '갤럭시Z플립4' 커버·'갤럭시 버즈2 프로' 커버·'갤럭시워치5' 스트랩·'더 프리스타일' 케이스와 배터리 케이스 등에 MZ세대의 선호도가 높은 심슨가족·비건타이거·포켓몬·R2-D2·퓨처젠(Future Gen) 등 5개 에디션도 공개한다.


방문객들이 환경에 대해 관심을 갖고 함께 실천할 수 있도록 지속 가능성에 대한 자신만의 디지털큐브를 만들어 소셜미디어에 공유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캠페인도 진행할 예정이다.

mkchang@fnnews.com 장민권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