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웅진씽크빅, 문해력 키워주는 ‘데일리인문학’ 출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9.06 18:00

수정 2022.09.06 18:00

웅진씽크빅이 초등 고학년, 중학생을 대상으로 출시한 인문 독서 프로그램 '데일리인문학'
웅진씽크빅이 초등 고학년, 중학생을 대상으로 출시한 인문 독서 프로그램 '데일리인문학'
웅진씽크빅은 초등 고학년, 중학생 대상 인문 독서 프로그램 '데일리인문학'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데일리인문학은 1일1키워드 인문학 독서로 독서루틴을 형성하고, 인문학적 사고력과 문해력을 길러주는 프로그램이다. 초·중등 필수 인문학 핵심 키워드 336개를 포함해 총 1000여개의 키워드를 엄선해 수록했다.

데일리인문학은 문학, 우리역사, 사회 등 핵심 교과 관련 발췌문을 수록한 '주중 인문학' 코너 등을 통해 지식 습득 및 사고력 향상을 돕는다.

별책으로 제공하는 '비주얼 인문학100'에서는 인문학 키워드를 명화, 신문, 카툰, 삽화 등 흥미로운 이미지로 구성해 보여준다.


교사 관리 수업을 병행하면 전문교사와 함께 '하루 한 장 문해력 워크북'을 풀며 문해력을 체계적으로 훈련하고, 어휘 및 독해 연습을 진행할 수 있다. 수업은 실물 도서 구매 없이 패드 이북으로도 가능하다.


웅진씽크빅 최일동 교육문화사업본부장은 "개정 교육과정에서 강조하는 창의 융합형 인재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교과 지식뿐 아니라 인문학적 소양이 필수"라며 "양질의 독서로 인문학 소양을 기를 수 있는 신규 '데일리인문학' 도서 및 전문교사 관리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윤홍집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