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피플일반

NH농협금융, 무학에 ESG경영 실천 우수기업 감사패 전달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9.07 10:56

수정 2022.09.07 10:56

손병환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이 최재호 무학 회장(왼쪽 네번째부터)에게 감사패를 전달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제공=무학
손병환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이 최재호 무학 회장(왼쪽 네번째부터)에게 감사패를 전달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제공=무학

[파이낸셜뉴스] 무학은 지난 6일 창원시 마산회원구 본사에서 열린 ESG경영 실천 우수기업 감사패 전달식에서 최재호 무학 회장이 손병환 NH농협금융지주 회장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고 7일 밝혔다.

무학과 NH농협금융지주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농촌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협력사업을 진행해 왔다.
특히 지난해는 ESG경영 공동목표 달성을 위한 아름다운 동행 협약을 맺고, 농업인에게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가는 봉사활동, 농업과 농촌활성화를 위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캠페인 전개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그 결과 무학은 지난 3월 농림축산식품부와 도농상생국민운동본부에서 주관한 2021년 농촌사회공헌 인증기업으로 선정됐다.


이 외에도 무학은 지역농작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지역에서 재배되는 농작물을 이용해 ‘국화면 좋으리’, ‘매실마을’ 등 술 브랜드를 개발, 지역경제 활성화와 상생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bsk730@fnnews.com 권병석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