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스토아는 이찬석 쇼호스트를 영입하고 뷰티 프로그램 ‘피부활력소 찬석C’를 론칭한다고 11일 밝혔다.
엔데믹을 맞으면서 TV쇼핑 업계에서는 뷰티 상품이 대한 소비가 다시 활발해지고 있다. 실제로 올해 상반기(1~6월) SK스토아의 뷰티 상품군 취급고는 전년 동기 대비 156% 신장했다.
이에 SK스토아는 뷰티 방송의 퀄리티를 더욱 높이고 소비자에게 더욱 다양하고 합리적인 쇼핑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찬석 쇼호스트를 특별 영입했다.
이찬석 쇼호스트는 뷰티 전문 남성 쇼호스트로 여러 홈쇼핑 채널에서 다양한 뷰티 상품을 완판시킨 바 있다. 특히 판매에 앞서 직접 상품을 사용해보고 느낀 점을 바탕으로 소개하기 때문에 상품의 특장점을 직관적으로 전달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SK스토아는 이찬석 쇼호스트 영입을 통해 차별화된 방송을 만들고 다양한 뷰티 신상품을 선보여 신규 고객을 다수 유치하겠다는 전략이다. ‘피부활력소 찬석C’는 피부에 꼭 필요한 ‘비타민C’처럼 주 고객층인 4060세대 여성 주부 고객에게 ‘찬석C’가 직접 경험한 상품을 엄선해 소개하는 뷰티 프로그램으로 만든다.
매주 일요일 오후 12시 36분부터 1시간 동안 방송될 예정이다. 이날 진행되는 첫 방송에서는 ‘더마픽스 휴멀 콜라겐 마스크팩 이찬석 단독 패키지’를 선보인다.
여기에 오는 30일까지 행사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10% 적립금을 증정하고 행사 상품을 구매한 후 상품평을 작성하는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김판수 SK스토아 커머스사업1그룹장은 “뷰티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고객에게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이찬석 쇼호스트를 특별 영입했다”며, “앞으로 이찬석 쇼호스트와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만들어 뷰티 시장을 선도하는 방송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ju0@fnnews.com 김주영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