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부산시체육회, 학교운동부·대학체육동아리에 운동용품 전달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9.12 10:33

수정 2022.09.12 10:33

부산시체육회관에서 열린 학교운동부·대학체육동아리 운동용품 전달식에 참석한 부산시체육회 관계자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부산시체육회 제공
부산시체육회관에서 열린 학교운동부·대학체육동아리 운동용품 전달식에 참석한 부산시체육회 관계자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부산시체육회 제공


[파이낸셜뉴스] 부산광역시체육회는 최근 초·중·고 운동부와 대학 체육동아리에 운동용품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학교운동부 활성화와 생활체육 저변확대와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초·중·고·대학·클럽 등 61개 팀을 선정, 총 3억원 규모의 훈련 장비(용품)을 지원했다.

소요되는 비용은 부산광역시체육회가 지방비와 국비, 부산도시가스 기업 후원 등을 통해 예산을 확보했다.

엘리트 우수선수 육성과 경기력 향상을 위한 학교운동부 용품지원은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된 사업으로 매년 공모를 통해 실시하고 있다.
부산도시가스는 2020년부터 학교운동부 장비 지원을 통해 지속적인 후원을 하고 있다.


올해 처음으로 진행된 대학체육동아리 용품지원은 스포츠 참여 확대와 체력증진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부산관내 대학을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 37개 동아리가 선정됐다.


부산광역시체육회는 "초등부터 대학까지 학교운동부의 훈련 여건 향상과 생활체육 실천을 통해 체력 증진과 스포츠 참여 활동이 확대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교운동부 육성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활발히 진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roh12340@fnnews.com 노주섭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