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노스창업교육학원에서 원쁠딜을 중심으로 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희망리턴패키지 2회차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 6월 노노스창업교육학원은 원쁠딜을 중심으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 창업 교육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희망리턴패키지로 오픈하여 1회차를 성료하였다. 소상공인의 안정적인 온라인 진입과 성공적인 판매 성장을 지원을 목표로 기초적인 입점부터 노출이 쉬운 상품 등록과 원쁠딜에 맞는 상품 기획 등 온라인을 시작하고자 하는, 또는 이제 막 시작한 소상공인들에게 가이드를 제공했다.
이커머스 시장에서는 버티컬 커머스가 새롭게 떠오르고 있으며, 판매자와 이용자의 접점을 위해 확대되고 있다. 이에 네이버에서는 스마트스토어 판매자가 전상품을 1+1 또는 1+알파의 구성으로 가격 경쟁력을 높여 소비자에게 선보일 수 있는 원쁠딜 서비스를 새롭게 오픈하였다.
특히, 원쁠딜은 대량 재고를 보유하고 있는 브랜드뿐만 아니라 상품의 경쟁력을 갖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는 서비스로, 커머스솔루션마켓 베타 서비스도 함께 오픈되어 SME의 성장에 도움을 주고자 하고 있다. 중소상공인들이 이러한 서비스들을 잘 활용한다면 온라인 마켓 성장과 더불어 판로 확장까지 한꺼번에 진행할 수 있다.
한편, 희망리턴패키지는 최근 5년 이내의 폐업자 및 폐업 예정인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지원하여 재창업과 업종전환을 성공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지원사업이다. 교육 수료 이후 다양한 연계 지원사업을 통해 성공적인 재창업을 지원하고자 하고 있다. 준비 없이 섣불리 창업하여 실패를 경험하지 않도록 노노스창업교육학원에서는 체계적인 기본과 심화 수업을 구성하고 전체 온라인 실시간 수업으로 시간과 장소의 제한을 없앴다.
희망리턴패키지는 업종 전환을 예정하고 있는 소상공인 대표자 본인 혹은 최근 5년 이내 폐업한 폐업자 본인이라면 누구나 희망리턴패키지 웹사이트를 통해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교육 정보는 현재 노노스창업교육학원 사이트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희망리턴패키지 사이트를 통해 확인과 신청이 가능하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