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에이스토리와 산학협력 전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9.14 15:48

수정 2022.09.14 15:48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에이스토리와 산학협력 전개
동아방송예술대학교(총장 최용혁)가 글로벌 종합 콘텐츠 스튜디오 에이스토리(대표 이상백)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9월 14일 동아방송예술대학교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최용혁 총장과 이상백 대표, 한세민 사장을 비롯해 양측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동아방송예술대학교와 ㈜에이스토리는 산학협력을 통한 인재양성 교육 및 신인 아티스트 발굴에 협력하기로 하였으며, 동아방송예술대학교의 인적·물적 인프라를 활용해 공동 프로젝트를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연기, 노래, 춤에 재능이 있는 재학생 발굴 △세트, 촬영, 동시녹음, 조명, 인턴 PD 등 프로덕션 교육 △드리마 제작 인프라 지원 등이다.

㈜에이스토리는 2022 최고의 글로벌 신드롬을 일으킨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를 비롯해 한국 넷플릭스 오리지널의 효시로 화제를 모은 <킹덤>과 <SNL KOREA>, <시그널>, <백일의 낭군님> 등을 제작하며 리딩 글로벌 종합 콘텐츠 스튜디오로 도약하고 있다.
이상백 대표는 “이번 MOU 체결과 협력을 통해 동아방송예술대학교가 보유하고 있는 인적, 물적 자원과 에이스토리가 보유한 콘텐츠 제작 역량을 결합해 제2, 제3의 우영우와 같은 K콘텐츠가 제작될 수 있는 기반을 갖추도록 하겠다“이라고 말했다.


동아방송예술대학교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고 있는 교육환경에 대비해 메타버스를 활용한 교육혁신과 수익창출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의 개발과 운용 등 시대적 변화에 선구적으로 대처하면서 수험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대학으로 손꼽히고 있다.

올해로 개교 25주년을 맞이한 동아방송예술대학교는 현재 전 세계적으로 불고 있는 K-컬처를 선도하는 대학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하고자 교내에 미래형 종합스튜디오 콤플렉스인 ‘아센-디마 스튜디오 캠퍼스’ 건립을 추진 중이다.


오는 24년에 완공될 예정인‘아센-디마 스튜디오 캠퍼스’는 드라마·영화용 실내 스튜디오, 오픈세트, 특수촬영시설이 구비된 원스톱 제작시설로 K 콘텐츠 교육 및 제작, 소비가 동시에 일어나는, 동아방송예술대학교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