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KCC, 지속가능성보고서 美 ARC 어워즈 대상 수상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9.20 09:14

수정 2022.09.20 09:14

KCC 제공
KCC 제공

[파이낸셜뉴스] KCC는 회사의 지속가능성보고서가 '2022 ARC 어워즈' 전문 연차보고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ARC 어워즈는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인 미국 머콤사가 주관해 올해 36회째를 맞는 세계 연차보고서 경연대회다. 기업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전통과 권위를 자랑하는 주관사가 진행하는 만큼 머큐리 어워즈, 아스트리드 어워즈와 함께 기업 홍보물 분야 세계 3대 어워즈 중 하나로 평가된다.

올해는 전세계 33개국에서 총 1656개의 후보작이 출품됐다. 출품작 중 독창성, 품질, 디자인 등을 기준으로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1차 수상에서 금·은·동상을 선정한 후 2차 수상에서 금상 수상작 중 대상을 선정한다.
KCC는 전문 연차보고서 부문에 지속가능성보고서를 출품해 금상을 수상한 후, 최종적으로 최고 출품작에만 수여되는 대상을 수상했다.

KCC의 지속가능성보고서는 매년의 지속가능성 성과를 담아 지난 2015년부터 발간되고 있다.
올해 대상을 수상한 보고서인 ‘KCC 2021/22 지속가능성보고서’는 연결재무상태표, 사업 현황 등 경영 일반 사항을 비롯해 KCC의 지속가능경영체계와 ESG 경영 활동이 소개돼 있다. 특히 이번 보고서에서는 ESG 경영 활동을 직접적으로 △환경 △사회 △지배구조의 3가지 항목으로 활동과 성과를 세분화해 구체적인 내용을 공개했다.


KCC 관계자는 "세계의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KCC만의 독특함을 살리면서도 쉽고 명확하게 ESG 경영 현황을 알릴 수 있도록 표현한 것이 우수한 평가를 받아 ARC 어워즈 대상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됐다"며 "앞으로도 KCC는 이해관계자들에게 투명하고 명확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가능성보고서 발간을 비롯해 글로벌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함으로써 ESG 경영을 선도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welcome@fnnews.com 장유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