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삶의 질 향상 중시, ‘리빙 서비스’ 제공 하이엔드 오피스텔 인기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9.23 10:00

수정 2022.09.23 10:00

-입주 시 컨시어지 데스크, 리무진, 케이터링, 조식, 세탁 등 품격 높은 호텔급 리빙 서비스 이용 가능
-각종 도로망 품은 안양 호계 오피스텔로, 사통팔달 교통망 확보돼 인기
삶의 질 향상 중시, ‘리빙 서비스’ 제공 하이엔드 오피스텔 인기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교통과 생활 인프라, 교육시설 등을 가까이 품은 입지가 더욱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워라밸 열풍과 더불어 ‘삶의 질 향상’을 중요시하는 수요자들이 크게 늘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수요자들 사이에 단지 자체에서 제공되는 ‘리빙 서비스’가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입주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조식 서비스나 세탁, 펫케어, 도우미 서비스 등이 대표적이다. 이 같은 서비스는 바쁜 일상 속 품격 높고 편리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게 해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고, 이에 건설사들 역시 다채로운 리빙 서비스를 계획해 주거편의를 더한 단지들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리빙 서비스로 차별화한 대표적인 단지로는 ‘엘프리모 호계’가 있다. 이 단지는 안양 호계사거리 초역세권 입지에서 9월 중 공급을 예정한 하이엔드 오피스텔로, 호텔급 리빙 서비스가 계획돼 공급 전부터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엘프리모 호계’ 오피스텔은 연면적 4천 6백여평에 지하 6층~지상 15층 총 99세대 규모로 건립될 예정으로, 전용면적 53㎡~86㎡(1룸1거실, 2룸, 3룸)등 다양한 면적의 구성을 선보인다. 4층부터 15층까지 오피스텔이 조성되며, 1~3층은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선다. 주차공간도 넉넉히 확보됐다. 법정 주차대수 110%에 달하는 여유로운 주차공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이 단지의 강점은 바로 고급 단지에서 경험할 수 있는 호텔급 서비스가 제공된다는 점이다. 컨시어지 데스크 서비스와 리무진 서비스, 케이터링, 조식, 비서 서비스, 공동구매 서비스, 이사 서비스, 세탁, 펫케어, 물품보관 등 일상 생활을 편리하게 해줄 다양한 서비스가 계획된 상태다. 게다가 라이프케어, 생활편의, 여행•문화예약 서비스, 비즈니스 지원서비스, 이벤트 서비스 등 타 단지에서 경험하기 힘든 비서 서비스가 제공된다는 점도 차별화 포인트다. 마치 비서가 곁에 있는 듯한 경험을 입주자들에게 선사한다는 것이 관계자의 전언이다.

단지 내 갖춰지는 다양한 부대시설도 입주자들의 삶의 품격을 더한다. 스크린골프룸과 GDR 골프연습장, 오픈공유키친/파티룸, 스마트쉐어오피스, 라운지, 피트니스, 프라이빗PT룸, 코인세탁실 등이 함께 조성될 예정으로, 입주자간 커뮤니티 형성과 건강 관리, 품격 높은 여가생활 등이 가능하다.

품격을 완성하는 또 다른 요소는 바로 명품 설계다. 먼저, 일부 호실에 복층 설계를 적용해 탁 트인 개방감과 우수한 공간 활용도를 확보했다. 또한, 유니크한 수납 특화설계를 통해 공간의 다양한 활용 및 미니멀리즘의 실현이 가능하도록 했다. 감각적인 인테리어도 눈길을 끈다. 세련된 플랜테리어 감성을 주거공간 곳곳에서 엿볼 수 있다.

‘엘프리모 호계’ 오피스텔은 상품성과 함께 우수한 정주 여건도 자랑한다. 먼저, 사통팔달 교통망을 품어 서울 강남 등 수도권 전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경수대로와 흥안대로가 단지 앞을 지나 서울외곽고속도로 평촌IC에 진입하기가 수월하다. 지하철 1.4호선 금정역도 인접해 대중교통 이용편의도 훌륭하다. 또한, 향후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노선, 인덕원~동탄선 등도 개통될 예정이라 교통망은 더욱 풍부해질 전망이다.

생활에 필요한 각종 인프라도 단지 주변에 완비된 상태다. 홈플러스와 호계시장•AK플라자 등이 가까이 자리해 있고 단지가 평촌 생활권에 입지해 학군 등 각종 인프라를 공유하기도 좋다. 이 단지는 자녀가 있는 학부모 수요자들에게도 좋은 선택지로 통한다. 호원초 / 덕현초 / 효성초 / 호계중 / 효성중학교 등 다양한 초, 중학교가 도보 통학 거리에 있고 평촌 학원가도 근거리다.


분양 관계자는 “호텔에서 경험할 수 있는 리빙 서비스와 차별화된 특화설계 등 상품성이 우수해 호평을 받고 있으며, 지역 내 명품 입지에 계획된 만큼 주변으로 인프라도 풍부해 주목하는 사람이 상당하다”라며 “1차 계약금 정액제 500만원, 중도금 무이자 60%를 지원하고 있어 벌써부터 문의가 꾸준하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하이엔드 오피스텔 ‘엘프리모 호계’는 입주자를 위해 입주청소(1회), 조식 서비스와 비서 서비스는 시행사 혜택으로 1년간 받아 볼 수 있다.
갤러리는 안양역 근처에 마련되며, 마스크 착용 및 주기적인 방역 등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예방 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운영된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