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메종 글래드 제주, 태국음식점 ‘콘타이 제주점’ 신규 오픈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9.26 09:11

수정 2022.09.26 09:11

메종 글래드 제주에 신규 오픈하는 태국 요리 전문점 ‘콘타이(KON Thai)’
메종 글래드 제주에 신규 오픈하는 태국 요리 전문점 ‘콘타이(KON Thai)’

[파이낸셜뉴스] 메종 글래드 제주는 태국 요리 전문점 ‘콘타이(KON Thai)’를 새롭게 입점해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콘타이(KON Thai)는 태국 이산지방 요리를 중심으로 타이 전통의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태국 요리 전문점이다. ‘태국보다 더 맛있는 태국 음식점’을 모토로 현지식 재료와 조리법을 적극 활용한 요리를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며, 더운 나라 특유의 달고 짠맛, 톡 쏘는 매운 맛, 신맛 등 독특한 향과 수 백가지 향신료의 자극적인 맛으로 유명하다. 또한 “조리사 자격증을 가진 요리사가 현지 식자재로 음식을 만들어야 한다”는 태국 정부의 기준에 부합하는 해외 태국 레스토랑 인증제인 ‘타이셀렉트(Thai Select)’에 선정된 국내 6개의 브랜드 중 하나이다. 특히, 메종 글래드 제주에 새롭게 선보이는 ‘콘타이 제주점’은 제주 지역 내 최초의 콘타이 지점으로 소품과 내부 인테리어도 태국 현지 느낌을 가질 수 있도록 꾸며졌다.


주요 메뉴는 태국의 대표하는 메뉴로 새콤한 새우 국물의 ‘똠얌꿍’을 비롯해 한국인이 즐겨먹는 ‘소고기 쌀국수’, 달콤한 팟타이 소스로 볶은 쌀국수 ‘새우 팟타이’ 등의 메뉴뿐만 아니라 다진 새우 고로케 ‘텃만쿵’, 파파야에 피쉬소스를 넣고 무친 태국의 대표적인 샐러드 ‘쏨땀타이’, 태국당면을 태국 소시지, 땅콩, 토마토와 함께 피쉬소스&라임소스로 무친 샐러드 ‘얌운센’, ‘똠얌 쌀국수’와 태국의 국민채소로 유명한 공심채(모닝글로리)를 볶은 요리 ‘공심채 볶음’ 등 다양한 태국 요리 인기 메뉴도 맛볼 수 있다. 이와 함께 타이 아이스티, 망고스틴 주스, 코코넛 주스 등 태국 음료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콘타이 제주점은 입점을 기념하여 오는 9월 30일까지 방문 고객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3만원 이상 식사 또는 네이버 SNS 리뷰 작성 인증 시 매콤하고 바삭한 ‘닭봉 튀김(4개)’을 서비스로 제공한다.콘타이 제주점은 메종 글래드 제주 1층 로비에 위치해 있으며, 운영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다.


글래드 호텔 마케팅 관계자는 “현지 음식의 풍미, 태국 감성을 재현한 인테리어 등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가 많은 태국 요리 전문점 ‘콘타이’를 신규 업장으로 오픈하게 되었다” 면서 “호텔 내에서 다양한 미식의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했으며 추후에는 제주의 신선한 재료를 활용한 태국 요리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camila@fnnews.com 강규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