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휴넷, 사업주 훈련 우수사례 경진대회서 ‘휴넷MBA’로 최우수상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9.28 10:23

수정 2022.09.28 10:23

휴넷, 사업주 훈련 우수사례 경진대회서 ‘휴넷MBA’로 최우수상

‘휴넷(대표 조영탁)’은 지난 15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2022년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한 본 행사는 기업 및 훈련기관을 대상으로 사업주 직업능력훈련 우수사례를 발굴하고자 마련된 것이다. 과정의 설계, 운영, 성과가 우수한 9개 훈련기관과 12개 기업에 대한 시상을 실시하였으며, 휴넷은 9개 훈련기관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휴넷이 최우수상을 수상한 교육 과정은 ‘휴넷 MBA’다. 최근 금융, 통신, 헬스케어, 출판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이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해당 과정은 DT 시대에 대응하여 경영 전반의 실무 지식과 최신 트렌드, 기술을 접목한 교육과정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2003년부터 국내 최초 비학위 온라인 MBA를 론칭한 바 있는 휴넷만의 노하우가 담긴 비즈니스 실무 교육과정으로, 기업들이 급변하는 경영 환경 속에서 빠른 변화를 통찰하고 실제 비즈니스에 적용할 전략을 신속하게 세울 수 있도록 돕고 있다. CEO와 경영자, 기업의 핵심 인재, 예비/신규 임원까지 온라인으로 경영학과 전략경영, 인사조직, 회계재무, 마케팅 등의 다채로운 커리큘럼을 학습할 수 있다.

또한 휴넷 MBA의 모든 과정은 경영대학원에서 2년간 배우는 내용을 5개월이라는 단축된 기간에 배울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
구체적으로 △사전 진단 △사례 학습 및 학습 목표 설정 △본 강의 △심화 사례 학습 및 실무 적용, 인사이트 도출 △퀴즈&써머리 △사후 진단 등으로 구성된다. 대학교수와 업계 CEO 등 전문 강사진이 제공하는 10~20분 내외의 온라인/모바일 콘텐츠를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몰입도 높은 수업이 가능한 것이 강점이다.


아울러 MBA 전용 러닝저니 플랫폼을 기반으로 학습 데이터에 기반한 AI 튜터의 맞춤형 지식과 체계적인 학습 경험을 선사한다. MBA 전용 러닝저니를 통해 매일 업데이트되는 최신 트렌드 영상과 100여 개 이상의 케이스 스터디, 북러닝 필독서, 활용도 높은 툴킷/가이드, 라이브 세미나 등이 제공되며, 과정 수료 시에는 경영능력인증시험 2급 자격을 취득해 전문 경영 능력을 인정받을 수 있다.


휴넷 에듀테크연구소 변솔 팀장은 “금번 22년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휴넷 MBA가 최우수상을 수상함에 따라, 직장인교육 대표기업으로서 공인을 받게 되어 기쁘다”며, “초불확실성 시대에 DT를 접목한 휴넷 MBA 과정으로 뉴노멀 시대에 요구되는 최신 경영 필수 이론부터 마케팅, 인사조직까지 경영 전반을 아우르는 비즈니스 성공 전력과 사례를 학습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