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기업·종목분석

에이팩트, 자동차 반도체 테스트 장비 추가 발주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9.30 13:25

수정 2022.09.30 13:25

관련종목▶

에이팩트, 자동차 반도체 테스트 장비 추가 발주
[파이낸셜뉴스] 종합 반도체 테스트 전문기업 에이팩트가 자동차 전장용 반도체 테스트 장비를 추가로 발주한다고 30일 밝혔다.

최근 수주한 차량용 반도체 테스트 물량 대응을 위해 일본 아드반테스트(ADVANTEST)의 장비를 발주해 내년 2·4~3·4분기 중 입고될 예정이다. 앞서 비메모리 반도체 중 자동차 전장용 반도체 테스트 양산을 시작해 지난 27일 첫 출하를 진행했다.

에이팩트는 지난 15년간 메모리 테스트 업력을 기반으로 지난해 시스템 반도체 영업조직을 신설하고 전문가를 영입했다.

에이팩트에 따르면 최근 세계적으로 지정학적 리스크, 인플레이션, 금리 인상 등으로 반도체 수요가 감소하고 있는 가운데 차량용 반도체 공급 부족은 지속되고 있다.

향후 전기차 및 자율주행차로 전환이 가속화 되면 차량용 반도체 수요는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글로벌 메모리 반도체 기업도 이미 차량용 반도체 생산을 시작했고, 국내 대표 팹리스(반도체 설계) 업체들도 차량용 반도체 개발에 뛰어들고 있다.


에이팩트 관계자는 “후공정 패키징 사업 양수를 계기로, 앞으로도 시스템 반도체 후공정 사업을 더욱 강화하겠다”며 “메모리와 비메모리가 균형을 이루는 종합 반도체 후공정업체(OSAT)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taeil0808@fnnews.com 김태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