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스포츠마케팅 분주
GS25, 토트넘과 라이선스 체결
할리스, 골프 굿즈 3종세트 출시
GS25, 토트넘과 라이선스 체결
할리스, 골프 굿즈 3종세트 출시
이마트24는 SSG 랜더스 김광현 선수의 이름을 내세운 '김광현 KK도시락'(사진)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KK도시락은 김광현 선수 이니셜 'KK'에서 상품명을 따왔다. 이 도시락은 김광현 선수가 실제로 좋아하는 반찬들로 구성됐다. 소불고기, 호박볶음, 어묵야채볶음, 미역줄기볶음, 치킨가라아게, 치킨너깃, 해물완자, 웨지감자, 꼬마돈가스 등 10가지 반찬이 담겼다.
이마트24는 김광현 KK도시락 출시 기념 프로모션도 연다. 프로야구 시즌이 끝나면 김광현 KK도시락 2000개를 기부할 예정이다. 정현우 이마트24 파트너는 "앞으로도 SSG 랜더스 야구단과 함께 관련된 이벤트와 기부 활동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GS25는 지난달 23일 축구선수 손흥민이 속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의 토트넘 구단과 공식 라이선스 계약 체결했다. GS25는 축구를 중심으로 한 스포츠 붐이 월드컵 등으로 올해 연말까지 크게 확산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S25는 토트넘과 연계해 축구 경기 등 스포츠를 관람하며 즐겨 먹는 치킨, 간편식 등 총 30여종의 상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GS25가 분석한 최근 2개년(21년~22년 8월) 매출 데이터에 따르면, 국가 대항전 등 주요 스포츠 경기가 열리는 기간 편의점 맥주, 치킨, 간편식 등의 매출은 평시 매출 대비 최대 2배가량 치솟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정표 GS리테일 마케팅실장은 "스포츠와 연계한 차별화 상품, 행사 등을 선보이는 등 편의점이 스포츠 붐과 건강한 응원 문화를 선도해 가는데 앞장 설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외에도 커피전문점 할리스는 가을 행락철을 맞아 골프공과 골프티 세트, 핸들 파우치, 릴타월 등으로 구성된 할리스골프 굿즈 3종을 출시했다. 할리스 관계자는 "다양한 소비자 취향을 충족시키기 위해 일상생활과 밀접한 MD 상품을 지속 선보이고 있다"며 "이번 할리스 골프 굿즈는 트렌디한 디자인에 일상에서도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으로 다채롭게 구성해 MZ세대 골퍼들의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mj@fnnews.com 박문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